뉴스 > 칼럼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시간의 선상에서

Written by. 김동길   입력 : 2015-12-31 오전 10:04:33
공유:
소셜댓글 : 5
twitter facebook

  ‘재니’(곡예사. 사투리일지도)는 줄을 탑니다. 두 길 쯤 높이에 매어놓은 흰 줄을 탑니다. 후디니처럼 나이아가라 폭포 위에 줄을 매고 막대기 하나를 들고 균형을 잡으면서 그 줄을 타는 곡예사가 아닐지라도 인생은 누구나 줄타기 하는 ‘재니’라고 생각합니다. 너 나 할 것 없이 우리 모두는 시간의 선상에서 줄을 타는 ‘줄타기 총각’에 지나지 않습니다.

 누구나 초행이어서, 미리 익혀둔 기량을 가진 자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부채 하나를 들고 선상에 오른 ‘재니’의 가슴은 떨립니다. 떨어지면 그것으로 끝나는 단 한 번의 공연이기 때문에 ‘재니’도 구경꾼들도 다 긴장하고 있는 겁니다.

 갓난아기는 누구나 엄마 뱃속에서 이 어지러운 세상으로 ‘마다 못해’ 나올 때 큰 울음을 터뜨린다고 들었습니다. 웃으면서, 껄껄 웃으면서, 엄마 뱃속에서 나온 갓난아기를 받은 산파는 없습니다. 한 사람도 없습니다. 왜 그럴까? 요새 곰곰이 생각해보니 ‘신간의 선상에서’의 단 한 번의 줄타기가 두렵기 때문일 것이라는 ‘결론’에 나는 도달하였습니다.

 줄타기는 절대 하지 않으리라 마음먹고 요리 피하고 저리 피하는 약은 인간들이 있긴 하지만 그들에게 나는 “너의 발밑을 보라”고 경고합니다. 그의 발밑에는 땅이 아니라 천 길 만 길의 공간이 있을 뿐이니 그걸 보고는 기절하여 그대로 거꾸러지기가 일쑤입니다. 그런 일이 비일비재라면 믿으시겠습니까? 미국 대학에 등록만 하고 공부는 안 하는 건달들 사이에는 이런 말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Campus에서 가장 따먹기 쉬운 처녀는 시골 목사님 따님이랍니다. 비둘기 같이 순결하기만 해서 인생의 승리자가 될 수는 없습니다. 사람은 뱀 같이 슬기로워야 ‘시간의 줄’을 무사히 탈 수 있습니다. 그것이 <성서>의 가르침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인간에게는 지혜(Wisdom)가 절대 필요하다는 것 아닐까요? 석가(563-483BC)에게서 배우세요. 공자(551-479BC)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세요. 그런 지혜를 얻기 위해 나는 예수를 믿습니다. 줄타기를 하는 것은 이 몸이지만 그는 내가 든 부채요 막대기입니다. 그래서 나는 아슬아슬한 고비는 많았지만 이 ‘줄’에서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한 해를 보내면서 내가 사랑하는 극소수의 친구들에게 이 ‘부채’를 구하라고 당부합니다. ‘줄타기’를 마치고 영원의 나라에서 만날 때까지 Dante로부터, Goethe로부터, ‘줄타기’의 지혜를 익히라고 부탁합니다. 그대들이 있어서 나의 2015년은 보람 있는 한 해가 되었습니다.

김동길(www.kimdonggill.com) ‘자유의 파수꾼’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당신은...유일신 하나님을 믿는것이 아니고... "다신교/다원주의/인본주의/인본철학"등을 ...여러가지가지를...다~믿는다고 주장한것이지...!! 왜? 항상~ 스스로가 솔직하지 못한가???

    2015-12-31 오전 11:35:43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창조주 하나님의 성경의 권위가...성경이 금지하신...반역혁명론의 태동 == 프랑스 대혁명의 가치와 동등/평등하다고... 주장한 사탄의 종은 누구인가??? 여호와 닛시! 할렐루야! Amen.

    2015-12-31 오전 11:34:12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창조주 하나님께서... "다른신을 네옆에 두라~?"고 하셨더냐???ㅎ

    2015-12-31 오전 11:31:06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당신은...이미 하나님의 십계명을 위반한 사람이다~!! 그것도...지속적으로...!!

    2015-12-31 오전 11:29:43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반역자~ 유다는...예수님을..."선생"으로만 시인했다~!! (당신의 행위가 성경속의 그와 꼭 같다~!! == 유물론에 영혼을 판자~!! 구주 예수님을~ 선생으로 시인하는것은...이단적이며...적-그리스도들의 대표-행위임~!!) 예수님를 믿는다는자가...마르크스를 옹호하나???ㅎ 무신론자~ 볼테를 옹호하고...???ㅎ You are a liar~! as always~!!

    2015-12-31 오전 11:29:02
    찬성0반대0
1
    2017.11.19 일요일
핫클릭 뉴스 더보기
포토 & 동영상 더보기
쓴소리/단소리 더보기
북한 김정은의 친필 명령서
북한이 수소폭탄이나 화학,세균 무기로 남한을 위.. 
네티즌칼럼 더보기
2017.11.18. 문재인 퇴출..
2017.11.18. 문재인 퇴출위한 태극기 집회 화보2017.1.. 
깜짝뉴스 더보기
日 야쿠자도 고령화…50대이상 조직원 40% 넘어·80세 두목도
일본 폭력조직인 야쿠자도 고령화 사회의 그늘은 비켜가지 못한 ..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가을, 이 계절에 가을을 ..
코나스 웹진 구독하기
  • 성명서/행사정보
  • 관련사이트
  • 기사제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