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칼럼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사드’ 데마고기(Demagogy)에 무너지는 국방

북한이 핵으로 공격해도 분열과 유언비어로 대응할 것인가?
Written by. 권재찬   입력 : 2016-07-23 오후 6:54:35
공유:
소셜댓글 : 7
twitter facebook

“사드 레이더 전자파에 노출되면 뇌종양과 백혈병에 걸린다”

“사드 전자파는 내장 기관이 파열되고 몸이 녹아 내린다”

“미군이 없는 지역에만 사드를 배치한다”

“사드는 중국을 자극하기 때문에 실익이 없다” 등등 선동과 유언비어(demagogy)가 판치고 있다.

 ‘데마’란 아무런 근거가 없는 허위의 유언비어를 의미한다. 데마고그(Demagogue)는 데마를 퍼뜨리는 사람, 또는 대중을 정치적으로 동원하는 선동가를 가리킨다. 직업 선동가들이 조작해 낸 유언비어는 매스컴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확대 증폭되어 나라를 혼란으로 몰아 갈 수 있다.

 선동가들은 우리가 핵과 사드를 갖는 것이 아주 못 마땅하다. ‘무방비·무장해제 상태의 한국’으로 남아 있기를 선동한다. 제주도 해군기지 건설을 저지하고, 광우병 괴담을 퍼뜨리고, 천안함 폭침을 왜곡하는 등 ‘미국과의 관계되는 모든 사안’에는 사사건건 방해를 하는 전문시위꾼들이 그들이다. 그들은 이번에도 가뭄에 물고기가 물 만난 듯 ‘사드 괴담’을 퍼뜨리고 있는 것이다.

 나아가 정치지도자들 또한 국가의 안위를 두고 이성을 잃었다. 북한 핵 앞에 대안을 내놓기는커녕, 지역의 이해관계와 선거 민심만 눈에 보인다. 북한 김정은이 물개박수 칠 소리만 하고, 중국을 흐뭇하게 하는 주장만 내놓고 있다. 420여 년 전 임진왜란을 앞두고 동인, 서인이 다투다 나라를 7년간의 전쟁으로 몰아넣었던 국론분열이 지금 대한민국 곳곳에서 유령처럼 나타나고 있다. 2008년 광우병 촛불폭동에 거리로 쏟아져 나와 “미국산 쇠고기를 먹으면 뇌에 구멍이 송송 뚫린다”고 떠들어 대던 유언비어가 지금 세계 10위권의 대한민국 땅에서 또다시 재연되고 있는 것이다.

 한 국가의 흥망은 외부의 적이 아니라 내부의 적이다. 구한말 조선이 무너진 것도 내부 지배층간의 분열이 원인이었다. 분열된 조선을 주변 강대국들이 효과적으로 이용했기 때문에 일본의 36년 지배를 당했다. 역사적 교훈을 잊고 사분오열된 국론 앞에 대한민국은 과연 어디로 갈 것인가.

 사드는 공중에서 날아오는 미사일을 탐지하는 방어무기이기 때문에 그 전자파는 항상 공중을 향해 발사된다. 땅에 있는 사람에게는 아무 영향이 없고, 간접영향이 미칠 수 있는 범위도 반경 100m이다. 과학적으로도 증명된 사실이다. 그런데 사사건건 정부의 안보대응에 딴죽을 거는 세력들은 괴담과 선동으로 국론을 분열시킨다.

 전투기 공항도 건설할 수 없고 전차부대도 갈 수 없는 나라, 훈련장 건설을 반대하고 미사일 기지도 내 지역만은 안 된다는 님비(NIMBY) 천국 대한민국, 이러고도 일국의 국민이라 할 수 있는가. 지금 당장 전쟁이 난다면 과연 대한민국을 지탱할 수 있을까.

 사드 반대하는 선동가들에게 묻는다?

‘북한이 핵으로 공격해도 분열과 유언비어로 대응할 것인가’를...(konas)

권재찬 / 경기도 광주시 무공수훈자회 사무국장. 전 코나스 편집장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좋은아빠(heng6114)   

    국방을 흔들어서는 안된다. 930여회의 외침도 국방력이 약했을 때 적으로 부터 침략을 당했던 것이다 우리는 북한의 핵 폐기가 없는한 흔들림 없이 사드 배치를 추진 해야 한다.

    2016-07-25 오전 9:00:22
    찬성0반대0
  • dldn4177(didn)   

    안보불감증이 부릉 우리의 씁쓸한 현실

    2016-07-25 오전 8:54:49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성경적으로... "사랑과 야합은~~ 구별될수 있습니다~!!" == 그 방법은...성경에 나와있습니다~!! 할렐루야~!! Amen.

    2016-07-23 오후 10:52:36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또한, 한국내 교회의 일부-목회자들도...?? "사랑과 야합"을 구별하지 못하는...영적-침몰상황입니다~!! P.S.) 카톨릭이나~ 종북-이단들만 그런게 아니라~~? 개신교 목회자들도 매한가지로...[좌-우로 분열] 상황임~!! 좌-우로 정렬~!! @@@"현명한자는 맘이 우편으로 기울고~ 어리석은자는 맘이 좌편으로 기운다~!"Amen.

    2016-07-23 오후 10:38:06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한국은...매우~ 유감스럽게도..."민주주의"를 매우~ 매우~ 잘못 배웠고~!! (폭동을 민주화라고 하는 나라이니...ㅎ; 수틀리면...너도나도 총을 잡는게 정의라고 잘못배우고 있음~!! == 대중-혁명론, 공산-혁명론과 매우 유사함~!!) 포퓰리즘화된 좌경-선동가들에 의해서...정치권이 주름잡히는 현실임~!! 남-베트남은 약과임~!!

    2016-07-23 오후 10:35:58
    찬성0반대0
12
    2017.4.28 금요일
핫클릭 뉴스 더보기
포토 & 동영상 더보기
쓴소리/단소리 더보기
다시 찾은 새누리당 재창당의 정체성
1. 다시 찾은 새누리당 재창당의 정체성(요약).(.. 
네티즌칼럼 더보기
보수후보 단일화위한 포기하..
보수후보 단일화위한 포기하는 용기가 보수를 살린다... 
깜짝뉴스 더보기
日 야쿠자도 고령화…50대이상 조직원 40% 넘어·80세 두목도
일본 폭력조직인 야쿠자도 고령화 사회의 그늘은 비켜가지 못한 ..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어, 수돌아~ 장수돌! 내 ..
코나스 웹진 구독하기
  • 성명서/행사정보
  • 관련사이트
  • 기사제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