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향군 여성회, 해외 보은봉사활동 펼쳐

2014년 이어 두 번째 태국 방문, 주기적 사업으로 이어갈 것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7-06-08 오후 3:33:40
공유:
소셜댓글 : 2
twitter facebook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여성회는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4일까지 7일간 한국전 참전 우방국인 태국을 방문해 한국전 참정용사가 입원해 있는 보훈병원 위문과 국립영웅묘지를 참배하고 미용봉사와 한국어, 태권도 봉사활동 등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2014년 여성회가 처음으로 추진한 태국 한국전 참전용사촌 봉사활동이 진정성있는 활동으로 평가됨에 따라 해외봉사활동을 여성회의 주기적 사업으로 선정해 활성화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여성회는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4일까지 7일간 한국전 참전 우방국인 태국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여성회원들이 보훈처 요양원을 방문해  한국전 참전용사인 예비역 육군 소위 파낫 퐁세리(86세)옹을 위문했다.ⓒkonas.net

 향군 여성회원 20여 명은 이번 봉사활동 기간 동안 태국 보훈처와 한국전 참전협회, 한국전 참전부대 등 안보관련 기관 및 단체들을 방문해 박성국 향군회장 직무대행의 친서를 전달하고, 한국전 참전자들의 후손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참전용사 마을을 재방문해 미용봉사 등 나눔의 시간을 가지고, 참전용사 후손을 대상으로 태권도 및 한국어 자원봉사, 라면파티를 열어 친목을 도모하고 마을발전을 위한 성금도 전달했다.
 
 여성회원들은 또 한국전 참전부대인 촌부리주 소재 2사단 21연대를 찾아 한국전참전비에 헌화와 참배, 참전 기념관을 견학하고 한국전 당시 물자와 인력을 실어 날랐던 퇴역함을 보면서 당신들의 희생은 결코 헛되지 않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향군 여성회 회원들이 지난 2014년에 이어 참전용사 마을을 재방문해 미용봉사와, 참전용사 후손을 대상으로 태권도 및 한국어 자원봉사, 라면파티를 열어 친목을 도모하고 마을발전을 위한 성금을 전달했다. ⓒkonas.net

 향군 여성회는 이러한 봉사활동이 단기사업으로 그치지 않고 정례적인 보은봉사활동으로 이어져 국위 선양은 물론 재향군인회와 여성회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을 추진한 민경자 여성회장은 “이번 봉사활동 전 과정이 모두 보람있었지만 보훈처 요양원에 들렀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18세의 꽃다운 나이에 한국전에 참가했으나 지금은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는 한 참전용사는 치매가 겹쳐 기억이 온전하지 않음에도 우리가 한국에서 왔다고 하니 해맑은 미소로 마냥 기쁘게 반겨주셔서 모두 눈물바다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태국은 6.25전쟁 참전국 중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먼저 한국전 지원의사를 밝혔으며 세 번 째로 많은 병력을 파병했다.

 태국은 전쟁 발발 후 5개월 만인 1950년 11월 7일 첫 파병군이 부산항에 입항한 이후 1953년 7월까지 육군 1개 대대, 해군 함정 8척, 공군 수송기 편대 등을 포함해 총 6000여 명을 파견해 인천상륙작전, 연천 전투 등에 참여했다. 참전 기간에 1백 명 이상이 전사하고 천 명 이상이 부상당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순창(승민)(tnsckd)   

    생명부지의 머나먼 타국땅에서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수호하기 위해 피땀흘려 싸워주신 분들이 이제는 역사의 뒤안길에서 외롭고 쓸쓸하게 지내심에 안타까운 마음 금할 길 없읍니다. 여성회 회원님들의 참봉사 보기에 좋습니다. 수고하세요.

    2017-06-09 오전 9:12:08
    찬성0반대0
  • dldn4177(didn)   

    우리나라를 위해 참전하신 해외 참전용사들을 돌아 봄으로 보은 봉사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자.

    2017-06-09 오전 9:04:32
    찬성0반대0
1
    2017.9.23 토요일
핫클릭 뉴스 더보기
포토 & 동영상 더보기
쓴소리/단소리 더보기
우리는 과연 대한민국의 복된 미래의 ..
잠언31:29.덕행있는여자가많으나그대는여러여자보.. 
네티즌칼럼 더보기
<성명서> 문재인코..
<성명서> 문재인코드·좌익판사·동성애자 김.. 
깜짝뉴스 더보기
日 야쿠자도 고령화…50대이상 조직원 40% 넘어·80세 두목도
일본 폭력조직인 야쿠자도 고령화 사회의 그늘은 비켜가지 못한 ..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진객(珍客), 하늘이 주신 귀..
코나스 웹진 구독하기
  • 성명서/행사정보
  • 관련사이트
  • 기사제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