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향군 “北의 거듭된 탄도미사일 도발 강력 규탄한다!”

“미사일 도발로 발생되는 모든 문제는 전적으로 북한 책임”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7-07-05 오전 10:59:59
공유:
소셜댓글 : 3
twitter facebook

 북한이 4일 오전 평안북도에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한데 이어 중대발표를 통해 ‘화성-14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4형 발사 성공’이라고 자축한 것과 관련, 대한민국재향군인회(직무대행 박성국, 이하 향군)는 북한의 거듭되는 탄도미사일 도발을 강력히 규탄하는 입장을 발표했다.

 향군은 성명에서 “ 북한의 거듭된 군사 도발로 우리의 국가안보가 중대한 국면을 맞고 위기에 처해 있다.”고 우려하면서 “이는 유엔 안보리 결의에 대한 위반이며, 한반도는 물론 전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기대하는 국제사회의 요구에 정면 도전하는 반민족‧반인륜적 망동”이라고 비난했다.

 향군은 이어 “미사일 도발로 발생되는 모든 문제는 전적으로 북한의 책임”이라며, 스스로 국제적인 고립과 파멸을 자초하는 몰지각한 반인륜적 행위에 대해 유엔과 국제사회가 ‘북한 정권이 파멸에 이르는 제재’를 가하도록 단호한 행동을 할 것을 촉구했다.
 
 향군은 또 군을 향해 “신속하고 강력한 군사적 대응책을 마련하고 막무가내식 미사일 도발을 계속하고 있는 북한이 더 이상의 도발을 못하도록 만반의 군사적 조치와 대응 수단을 강구하라.”고 촉구했다.

 특히 향군은 문 대통령이 “북이 레드라인을 넘을 때 우리(韓‧美)가 어떻게 대응할지 알 수 없다”며 “북이 돌아올 수 없는 다리를 건너지 않기를 바란다”는 강력한 경고를 보낸 사실을 언급하면서 김정은 정권이 전쟁 도발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한‧미 양국이 합의한 사드의 배치를 조속히 추진하고, 북한이 ‘레드라인’을 넘었다고 판단될 때에는 완전히 무력화 시킬 수 있는 가용한 수단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향군은 국민들을 향해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이 완전히 해소될 때까지 완벽한 안보태세 구축을 위한 호국안보 대열에 적극 동참할 것을 촉구하면서, 1천만 향군회원은 국가안보의 제2보루로서 국민의 생명과 대한민국의 안보를 수호하는데 전 역량을 동원해 강력 대응할 것임을 천명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mr-choi(충호)(chung5607)   

    심각한 일임에 틀림 없다. 그러나 일부사람들은 심각성을 인정할려고 하지 않는다. 이것이 더 큰 문제다. 위정자들은 정치적 논리로만 생각하지 말고 위기극복을 위한 대책강구에 모든 힘을 기울려야 한다.

    2017-07-06 오전 10:22:30
    찬성1반대0
  • dldn4177(didn)   

    개 막나니 김정은의 미사일 발사는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수준을 넘어 전 세계에 대한 도전이다. 국제사회와 동조해 무력으로 해체 시켜야 한다.

    2017-07-05 오후 3:11:30
    찬성0반대0
  • 좋은아빠(heng6114)   

    국제적 망나니 김정은 집단은 절대로 말로 해서는 안된다. 무력으로 붕괴를 시켜야 한다.

    2017-07-05 오전 11:03:23
    찬성0반대1
1
    2018.8.21 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하계 휴가철 인터넷 사기(휴가 용품, 여름 가전 등) 주의!
2018년 하계 휴가철을 맞이하여 우리 국민은 55.2%가 여름휴가..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아빠, 아빠! 세영이 먹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