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로널드레이건함-향군, 한·미혈맹 재확인

김진호 향군회장, 미해군 제5항공모함 강습전단장 달튼 제독에게 ‘향군 대휘장’ 수여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7-10-25 오후 4:52:36
공유:
소셜댓글 : 1
twitter facebook

김진호 재향군인회장을 포함한 전국 시도회 향군회장단 30여 명이 25일 오후 한미해군 연합작전 수행 후 부산항에 정박 중인 미국의 핵추진 항공모함 로널드레이건 함(CVN-76)을 방문해 미군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미 해군 제5항모 강습전단장(해군 준장 Marc H, Dalton)에게 ‘향군 대휘장’을 수여했다.

 재향군인회 회장단의 이번 레이건함 방문은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동해에서 실시한 한미 해군 연합 해상훈련을 마친 한미군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한미협력 증진 및 동맹강화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 김진호 재향군인회장을 포함한 전국 시도회 향군회장단 30여 명이 25일 오후 한미해군 연합작전 수행 후 부산항에 정박 중인 미국의 핵추진 항공모함 로널드레이건 함(CVN-76)을 방문해 미군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미 해군 제5항모 강습전단장(해군 준장 Marc H, Dalton)에게 ‘향군 대휘장’을 수여했다.ⓒkonas.net

 레이건 항모전단장 달톤 제독은 이날 함상에서 금번 한미연합 해상 훈련의 의의와 성과에 대한 설명에 이어 핵 항모 주요시설 일부를 공개하는 등, 대한민국 재향군인회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달톤 제독은 “이번 훈련은 지역의 번영과 가까운 친구, 동맹으로서 안보를 위해 모든 상황에 맞설 대비가 항상 돼 있다”며 한미동맹의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김진호 회장은 금번 한미 연합훈련이 한미 간 군사동맹은 물론 북한의 군사적 위협 억지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하면서, 재향군인회장이 수여하는 훈장 중에 가장 큰 ‘향군 대휘장’을 달튼 준장에게 수여했다.

 이번 재향군인회 본회 회장단과 각 시도회장단 일행의 레이건함 방문은 북한의 어떠한 도발도 즉각 격퇴할 수 있는 강한 의지는 물론 연합 해상방위태세 유지와 한미동맹 강화의 필요성에 대한 상호 인식을 재확인하고, 유사시 한반도에 전개될 미 해군 전투력 투사를 가시화함으로써 한미 동맹을 더욱 굳건히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김진호 재향군인회장을 포함한 전국 시도회 향군회장단 30여 명은 한미협력 증진 및 동맹강화의 일환으로, 한미해군 연합작전 수행 후 부산항에 정박중인 미국의 핵추진 항공모함 로널드레이건 함(CVN-76)을 25일 오후 방문했다.ⓒkonas.net

 이날 재향군인회 회장단 일행은 레이건함 방문에 앞서 해군작전사령부를 방문, 해군작전 현황과 해군의 작전 준비태세에 대한 현황을 보고받고, 한국형 이지스함(율곡 이이함)을 방문했다.

 한편 김진호 재향군인회장은 지난 9월 20일 한미연합사령부를 방문하여 브룩스 사령관과 김병주 부사령관을 예방하고, 한반도 안보현실과 향군과 주한미군과의 교류 협력방안, 향후 한미동맹을 한층 더 강화하고 연합방위태세확립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또 지난 23일에는 미국 랜드연구소의 한반도 전문가인 로버트 베넷(DR. Bruce Bennett)선임연구원을 향군 본부로 초청해 한반도 안보상황과 북한 핵 위협의 대비책에 대해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눈 바 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좋은아빠(heng6114)   

    국가안보의 제2보루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계시는 김진호 본회장님 불철주야 고생이 많으십니다. 회장님 오늘도 화이팅!!!

    2017-10-26 오전 9:00:36
    찬성0반대0
1
    2017.11.23 목요일
핫클릭 뉴스 더보기
포토 & 동영상 더보기
쓴소리/단소리 더보기
북한 김정은의 친필 명령서
얼마 전에JTBC 회장직을 그만 두신 분이'북한이 .. 
네티즌칼럼 더보기
미국, 북한 테러지원국 재지..
미국, 북한 테러지원국 재지정 외면 문정권은, 북한.. 
깜짝뉴스 더보기
日 야쿠자도 고령화…50대이상 조직원 40% 넘어·80세 두목도
일본 폭력조직인 야쿠자도 고령화 사회의 그늘은 비켜가지 못한 ..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가을, 이 계절에 가을을 ..
코나스 웹진 구독하기
  • 성명서/행사정보
  • 관련사이트
  • 기사제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