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예비군 홈페이지·모바일앱, 다양한 브라유저로 검색 가능해져

27일부터 인터넷 외 크롬, 오페라, 사파리 등에서도 검색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7-10-26 오전 10:50:11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예비군 홈페이지(http://yebigun1.mil.kr)와 모바일앱이 다양한 브라우저 사용과, 최신 디자인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어 27일 오전 9시부터 새로운 서비스가 실시된다.

 그동안 예비군 홈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접속이 가능했으나, 개선된 예비군 홈페이지는 크롬, 오페라,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게 된다.

 최신 트렌드에 맞춰 화면 전체를 새롭게 디자인하고, 기능별로 콘텐츠를 구분해 검색과 정보 이용의 편리성도 제공한다.

 국방부는 보안기능 강화를 위해 최신 상용소프트웨어를 교체하고, 공인인증 절차를 개선해 사용자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이때 필수적인 공인인증서의 피씨(PC)와 스마트폰 간 이동과 복사 기능을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훈련장 위치 검색기능에 인터넷 지도보기를 추가하고, 훈련유형 및 시간, 전국단위 훈련제도 등 예비군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Q&A)을 최신화하고, 접속이 빈번한 주요 서비스는 메인화면에서 바로 접근이 가능하도록 별도 아이콘으로 구성했다.

 예비군 모바일앱은 홈페이지와 쉽게 연동되도록 개선하고, 별도로 설치했던 백신프로그램을 통합 설치되도록 함으로써 보안성을 향상시켜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개선된 모바일앱의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예비군앱”을 검색해 새로 설치해야한다.

 국방부는 이번 예비군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업그레이드로 270여 만 명의 예비군들이 예비군 관련 서비스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음은 물론, 예비군관리부대의 행정업무 효율성도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18.8.20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하계 휴가철 인터넷 사기(휴가 용품, 여름 가전 등) 주의!
2018년 하계 휴가철을 맞이하여 우리 국민은 55.2%가 여름휴가..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아빠, 아빠! 세영이 먹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