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칼럼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한반도에서 굴러가는 둔탁한 시계소리

국가의 제도와 법이 바른 역할을 못 한다면 양심과 뜻이 있는 온 국민들이 나서서 義兵이라도 일으켜 잘못된 세력들을 견제해야
Written by. 박태우   입력 : 2017-10-30 오전 9:48:54
공유:
소셜댓글 : 5
twitter facebook

 10월말 한반도의 아름다운 산하가 빚어놓은 오색단풍의 명산들과 푸른 하늘을 보면 우리 민족이 축복받은 민족이라는 확신을 갖게 된다. 4시4철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생활, 그리고 변화를 이해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변화와 미래에 대한 준비성 등은 우리 한민족이 지정학적인 영향으로 갖게 된 하늘의 축복인지도 모른다.

 이러한 자연의 혜택과 별개로 우리 민족은 우수한 품성과 재능의 소유자이면서도 정치권력과 경제 권력을 중심으로 편 가르기로 싸우는 일에도 일정부분 능하여 公 과 私를 잘 구분하지 못하고, 국가가 부흥하는 시기도 있었지만, 쇠망하는 시기에는 이를 추스르고 미래를 준비하는 동력을 전혀 만들지 못하였다. 수 많 외침과 분열 그리고 아픈 반성으로 다시 역사를 일구는 끈기가 상징하는 백의민족으로 일컬어지는 우수한 문화성속에 도사리고 있는 태연함과 분열성을 우리가 완전히 치유하는 날이 언제일까?

 필자가 수 백 차례 글을 통하여, 방송을 통하여 강단에서 지적하여 왔지만, 지금 한반도는 새로운 대 전환의 시기에 있기에 비상한 준비로 비상한 정치지도력을 요하고 있다. 굳이 북한의 핵문제, 미사일 위협이아니라도 분단이 만들어 놓은 질곡을 바로잡는 바른 위대한 통 큰 정치지도력이 없이는 우리가 다시 선진국으로 도약한다는 보장도 없고, 시대의 전체주의적인 이단세력, 북한의 김정은 독재정권이 벌이고 있는 핵 광란 극 앞에서도 스스로를 추스르지 못하는 우를 범할 수도 있다는 위기의식을 느낀다.

 대한민국에 많은 지식인들이 있지만, 이러한 위기의식이 나한테만 있는 것일까?

 작금에 한반도에서 굴러가는 시계소리는 필자의 귓전에서 더 크게 굉음을 내면서 더 가파르게 흘러가고 있다. 역사의 소용돌이가 그만큼 크게 느껴진다는 것이다. 나만이 옳다는 것도 아니고, ‘나만의 주장이 다 정의다’ 는 말도 아니다. 단지 객관적인 인식, 많은 관련 자료들 그리고 분석, 주변의 우방국들이 생산해내는 한반도관련 자료 들은 이러한 나의 표현을 충분히 뒷받침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나는 감히 대한민국의 국민들과 지식인들에게 호소한다.

 지금은 역사적으로 한반도의 대 전환이 일어나는 비상시기다. 지금은 우리의 생존권을 놓고 대한민국의 헌법적인 정통성을 놓고 시대에 뒤떨어진 이념과 편법으로 우리를 흠집 내려는 북한을 포함한 모든 편향된 이념의 세력들과 한 판 대결을 벌여 승리하고 우리의 후손들에게 더 살기 좋은 나라를 물려주어야 한다. 마치 우리의 문제를 남의 나라문제처럼 이야기하는 유체이탈화법에서 나와 우리의 문제를 우리가 스스로 진단하고, 강의하고, 설교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비상한 시기를 돌파하는 단결과 통합을 말해야한다.

 이에 반대하고 허황된 거짓의 논리로 현혹하는 자들은 우리의 헌법정신을 지킬 의지도 없는 것이고, 반대로 대한민국의 적화를 꿈꾸는 철지난 구시대의 퇴행적인 세력들에게 이로운 언행을 하게 되는 것이니, 심히 경계하는 대 국민운동을 하면서 국가의 관료와 기관들이 법과 제도에 의해서 反헌법적인 언행들을 제제하고 억제하는 정의로운 국가가 되어야 한다.

 정치지도자들이 눈앞의 자신의 정치적인 이득만보다가(小貪大失) 나라가 망한 우리의 과거 역사들에 대한 심도 있는 고찰과 반성을 통해서 이제는 힘도 모아 제대로 하는 정치인을 키우고 대접하는 바른 [참여형정치문화(PARTICIPATORY POLITICAL CULTURE)]를 이뤄야 할 것이다.

 국가의 제도와 법이 바른 역할을 못 한다면 양심과 뜻이 있는 온 국민들이 나서서 義兵이라도 일으키어 잘못된 세력들을 견제하고 바로잡는 대 역사운동, 대 정치운동이 일어나야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여 더 좋은 나라를 우리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가 있을 것이다. 우리 모두 정신 차리지 못하면 불행한 역사의 퇴행 길로 갈 수도 있는 것이다.

박태우 / 한국외대 초빙교수, 푸른정치연구소장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당신 자신은...? [반역 615]당시때 뭐햇나?? 한번...양심에 손을 얹어보세요...Got it??

    2017-10-30 오후 3:32:28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현명한자는 마음이 우편으로, 어리석은자는 맘이 좌편으로 기운다~!!"Amen.

    2017-10-30 오후 3:29:50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615 매국에 찬동한... 매국-지식인들아...!! 너희들에겐...꼭 615 반역의 붉은 열매들을 주실것을..." 하나님께 기도한다~!! 할렐루야~!!

    2017-10-30 오후 3:28:08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한참...뒷북입니다...17년전 뒷북...ㅎ "민주"로 한번 망해봐야... 민주가... 하나님이 아닌것을 깨닳을 목회자들/좌익들도 많고요~!!ㅎ

    2017-10-30 오후 3:26:46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민주가 하나님이 된 나라에요...ㅎ 대한민국은...2000년도 반역 위헌 6.15세력들과 박수친 매국노들로 인해서...이미~ 한참 좌현으로... 기울어 왔구만~~??ㅎㅎ 등이 따뜻한...나이드신 보수들은...젊은 보수우파들을 외면했지요~!! 진성애국인들은...아스팔트로~~ 해외로 망명나갔습니다~!!ㅎㅎ

    2017-10-30 오후 3:25:10
    찬성0반대0
1
    2017.11.23 목요일
핫클릭 뉴스 더보기
포토 & 동영상 더보기
쓴소리/단소리 더보기
북한 김정은의 친필 명령서
얼마 전에JTBC 회장직을 그만 두신 분이'북한이 .. 
네티즌칼럼 더보기
미국, 북한 테러지원국 재지..
미국, 북한 테러지원국 재지정 외면 문정권은, 북한.. 
깜짝뉴스 더보기
日 야쿠자도 고령화…50대이상 조직원 40% 넘어·80세 두목도
일본 폭력조직인 야쿠자도 고령화 사회의 그늘은 비켜가지 못한 ..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가을, 이 계절에 가을을 ..
코나스 웹진 구독하기
  • 성명서/행사정보
  • 관련사이트
  • 기사제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