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한미 외교장관 통화…"남북회담 결과 설명…긴밀 공조"

틸러슨 "남북 고위급회담 개최 고무적"…밴쿠버 외교장관 회의 계기 만나기로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18-01-12 오후 2:28:11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강경화 외교장관은 12일 오전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과 통화를 하고 최근 개최된 남북 고위급 회담 및 한미공조 강화 방안 등에 대해 협의를 가졌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강 장관은 이 날 통화에서 북한의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 등 남북 고위급 회담 결과에 대해 설명하고, 남북관계 개선과 북핵 문제 해결을 함께 추진해 나간다는 우리 정부 입장을 강조했다.

 아울러 강 장관은 지난 10일 양 정상이 전화통화를 하고 한미간 공조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한 것을 상기하고, 미측이 그간 한반도 비핵화 목표 달성을 위해 확고한 원칙을 견지해온 것이 남북 고위급 회담의 성과를 가져오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틸러슨 국무장관은 강 장관의 설명에 사의를 표명하고 "금번 남북 고위급 회담 개최가 매우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 대북 대응에 있어 한미가 긴밀히 협의해 나가자고 했다고 외교부는 밝혔다.

 외교부는 "양 장관은 남북 회담 및 향후 대응 방향에 있어 앞으로도 긴밀히 공조해 나가기로 했으며, 다음 주 16일 개최 예정인 밴쿠버 외교장관회의에서 만남을 갖고 한미간 대북 공조 방안에 대해 협의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18.6.23 토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숫자로 보는 ‘2018 러시아 월드컵’
2018 러시아 월드컵이 열리고 있습니다.숫자로 보는 월드컵의 ..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아빠, 아빠! 세영이 먹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