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청와대, 남북정상회담 표어 ‘평화, 새로운 시작’ 확정

“평화의 시작이기를 기원하는 국민 모두의 마음 담아”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8-04-16 오전 10:38:12
공유:
소셜댓글 : 2
twitter facebook

 청와대가 27일 열리는 남북정상회담의 표어를 ‘평화, 새로운 시작’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15일 브리핑에서 “11년 만에 찾아온 기회가 평화의 시작이기를 기원하는 국민 모두의 마음을 표어에 담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남북 정상회담이 북·미 정상회담으로 이어지는 길잡이 회담으로서 세계 평화 여정의 시작이라는 의미도 포함됐다”고 덧붙였다.

 청와대는 또 ‘2018 남북정상회담 온라인 플랫폼(www.koreasummit.kr)’을 17일 12시에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플랫폼은 뉴스룸, 문재인의 한반도 정책, 2000년과 2008년 정상회담, 교류와 협력의 한반도, 국민과 함께 등 5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한글과 영어를 포함한 9개국 언어로 이용이 가능하며, 플랫폼을 통해 남북 정상회담 당일 배포되는 모든 사진과 브리핑, 온라인 생중계 영상 등을 국민들에게 실시간 공개할 계획이다.

 정상회담을 위한 남북 준비 접촉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청와대는 남북 정상회담을 지원하는 통신 실무회담을 14일 판문점에서 열었다.

 남북 직통전화가 개설되면 27일 열리는 정상회담 전에 두 지도자가 통화할 것으로 알려졌다.

 18일에는 의전과 경호, 보도 분야 후속 실무회담이 판문점 통일각에서 열릴 계획이며, 2차 남북 고위급회담 날짜도 별도의 접촉을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그러나 북한 당국은 정상회담 발표 후 지금까지 비핵화에 관해 공식적인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좌파/운동권들이... 플랭카드에서 쓰는 "그 필체"는...항상 저런 스타일의 보기흉한-한글체이더라구요~~!!ㅎㅎㅎ

    2018-04-16 오전 11:41:49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그 표어말이에요~?? 누가 쓴것인데...못 밝히는것인지~???ㅎ 전...그런 필체가...좀 섬뜩하게 느껴지는 사람이라~~!! 과거~부터...운동권들/좌파들은...플랭카드 만들어도...그런 이상한 보기흉한-필체를 즐겨 쓰던데~?? 그건 대체 무슨 이름의 필체인지~?? 작성자는 왜? 못밝히는가~???ㅎ

    2018-04-16 오전 11:38:22
    찬성0반대0
1
    2018.4.24 화요일
핫클릭 뉴스 더보기
포토 & 동영상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운전자도 잘 몰랐던 교통법규 5가지
고인 물을 튀기는 경우 과태료 2만 원!차량번호와 증거를 확보..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엄마, 세영이는 핸드폰이 좋..
코나스 웹진 구독하기
  • 성명서/행사정보
  • 관련사이트
  • 기사제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