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정부, 댐 사고 라오스에 긴급구호대 파견..100만 달러 지원키로

29일 군수송기로 파견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18-07-27 오후 2:03:01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정부는 라오스에 대한민국긴급구호대(Korea Disaster Relief Team, KDRT)'를 우리 군 수송기를 활용하여 29일 파견하기로 했다.

 지난 23일 라오스 아타프 주에서 발생한 세피안·세남너이 댐 사고와 관련, 우리 정부는 민관합동해외긴급구호협의회를 개최했으며, 라오스 정부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15명의 의료인력과 5명의 지원인력으로 구성된 구호대를 편성해 피해 지역 주민의 감염병 예방 및 치료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부는 현금 50만 달러와 현물 50만 달러 상당 등 총 100만 달러 규모의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 가운데 담요·위생키트 등 생필품 위주로 구성된 최초 현물지원분은 SK건설·대한적십자사 등 민간 지원 구호물자와 함께 28일 우리 군 수송기를 통해 수송될 예정이다.

 또한 정부는 50만 달러의 현금을 라오스 정부에 제공키로 하고 지원 채널을 협의 중이다.

 한편 일간 비엔티안 타임스는 피해 지역인 아타푸주 사남사이 행정관을 인용해 지금까지 댐 사고에 따른 홍수로 6천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이 가운데 2천850여 명이 구조됐다고 26일 보도했다. 또 신문은 3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고립된 채 구조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18.8.20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하계 휴가철 인터넷 사기(휴가 용품, 여름 가전 등) 주의!
2018년 하계 휴가철을 맞이하여 우리 국민은 55.2%가 여름휴가..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아빠, 아빠! 세영이 먹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