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평양 남북정상회담 온라인 플랫폼 새단장 공개

온라인 생중계...주말 경의선 숲길·광화문서 도보다리 사진촬영 이벤트도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18-10-22 오전 9:38:28
공유:
소셜댓글 : 1
twitter facebook

 2018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는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남북정상회담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www.koreasummit.kr)을 새롭게 단장해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새로 단장된 온라인 플랫폼은 4·27 남북정상회담 당시 쓰인 온라인 플랫폼에 제1·2차 남북정상회담 결과와 판문점선언 이후의 남북 간 교류 성과 등을 담고 디자인과 기능 면에서 개선된 것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1차 회담 때와 마찬가지로 정상회담 기간에 생산되는 사진, 브리핑, 온라인 생중계 영상 등을 제공하는 '뉴스룸'과 판문점선언을 이행하기 위한 남북의 노력을 소개하는 '2018 남북정상회담' 메뉴 등으로 구성돼 있다.

 남북정상회담의 성공과 한반도평화를 기원하는 '평화기원 릴레이' 메뉴와 평화 주제의 해시태그를 활용해 사회간접망서비스(SNS)상 국민 의견을 살펴볼 수 있는 '국민의 바람' 메뉴도 있다.

 '평화 프로필 만들기' 메뉴는 국민이 SNS 계정에 사용하는 프로필 사진을 직접 만들고 내려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이번에 새로 제공된다.

 남북 정상회담 준비위는 온라인 플랫폼 외에도 국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14일과 정상회담 시작일인 18일에는 모바일 퀴즈앱 '잼라이브'와의 협업을 통해 남북정상회담 관련 퀴즈를 푸는 이벤트가 이루어진다.

 이번 주말에는 제1차 정상회담 당시 남북 정상의 '도보다리 회담' 장면을 재연할 수 있는 사진촬영 무대가 제작돼 현장을 방문한 시민은 누구나 이곳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바로 인화해볼 수 있다. 15일과 16일에는 서울 마포구 연남동 경의선 숲길에, 17일에는 광화문 광장에서 재연된 도보다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좌빨들은...이젠~ 저기서~~ 통일-눈물을 흘리면서...셀카 사진들 찍고 난리 나겠구만~??ㅎㅎ

    2018-09-14 오후 3:05:11
    찬성0반대0
1
    2018.11.13 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퇴사 후 꼭 챙겨야 할 국가지원제도 5가지!
2017년 한국고용정보 자료에 의하면, 직장인 2명 중 1명은 퇴사를..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아빠, 아빠! 세영이 먹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