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브룩스 연합사령관 내달 8일 이임…2년여 한국생활 마무리

로버트 에이브럼스 신임 사령관에 지휘권 이양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18-10-30 오후 3:52:39
공유:
소셜댓글 : 1
twitter facebook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이 2년 6개월여 임기를 마치고 미국으로 돌아간다.

 한미연합군사령부는 다음 달 8일 오전 10시 경기 평택 캠프 험프리스의 바커 필드 대연병장에서 연합사령관 이·취임식을 거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과 폴 J. 셀바(Paul J. Selva) 미국 합참차장이 공동 주관하는 이·취임식에서 브룩스 사령관은 후임 로버트 에이브럼스 대장에게 지휘권을 이양한다.

 1980년 미 육군사관학교(웨스트포인트)를 졸업한 브룩스 사령관은 2016년 4월 30일 연합사 사상 첫 흑인 사령관으로 부임했다. 브룩스 사령관의 아버지가 육군 소장, 형은 육군 준장으로 각각 퇴역한 군인가족 출신이다.

 우리 말로 '애국가'를 4절까지 부를 줄 아는 친한파 인사로 취임 후 매년 현충일마다 현충원을 찾아 참배하고 한국어 공부를 꾸준히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취임사에서도 "역사적인 자리에 다시 돌아와서 애국가를 다시 한번 들으며, 오늘날의 대한민국 및 미국군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행복합니다"라며 한국어로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사랑합니다", "같이 갑시다"라고 말해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한편 후임 에이브럼스 대장은 6·25전쟁 당시 미 1군단과 9군단에서 참모장교로 근무한 부친 크레이튼 에이브럼스 전 육군참모총장의 3남이다.

 그의 큰형과 작은형도 각각 육군 준장과 대장으로 예편했다. 미군의 주력 탱크인 M1 에이브럼스 전차도 그의 부친에게서 이름을 따온 것이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새벽이슬(kywgod)   

    브룩스연합사령관이 무사히2년6개월간의 연합사령관의직무를 마치고 이임을 하니 축하하며 한국을 사랑하고 사령관으로써 최선을 다한 당신이 미국에 가서도 승승장구 하기를 바랍니다.

    2018-10-31 오전 10:18:09
    찬성0반대0
1
    2018.11.14 수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퇴사 후 꼭 챙겨야 할 국가지원제도 5가지!
2017년 한국고용정보 자료에 의하면, 직장인 2명 중 1명은 퇴사를..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아빠, 아빠! 세영이 먹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