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

국방기술품질원, 국방 핵심기술 공모 설명회 15일 개최

북 비대칭 위협에 대응위한 3축 전력 핵심기술 중점 발굴 예정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7-03-15 오전 9:54:01
공유:
twitter facebook
소셜댓글 : 0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이헌곤, 이하 기품원)은 15일 오후 2시 서울 LW컨벤션에서 2017년 국방 핵심기술 공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국방 핵심기술 사업은 미래 첨단 무기체계를 국내 독자 개발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신개념의 도전ㆍ창의적인 기술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핵심기술개발 과제는 주로 핵심기술기획서에 수록된 중장기 국방기술로드맵에 따라 중점 기획대상 기술을 선정하고 소요를 공모한다.

 올해는 북한의 비대칭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3축 전력(킬체인, 한국형미사일방어, 대량응징보복) 등과 관련된 핵심기술을 중점 발굴할 예정이다.

 국방기술기획 전문기관인 기품원은 산학연을 대상으로 매년 국방 핵심기술을 공모하고 설명회를 개최해 국방 연구개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참석자를 대상으로 상담과 자문을 병행하여 국방 연구개발 사업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방위사업청은 국방 핵심기술 사업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산학연의 참여를 확대시키고 민군 기술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핵심기술 소요를 제기한 방산업체에 가산점을 부여하고 전문 연구기관에 대해 수의계약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지식재산권 공동소유 및 실시권 보장, 성실수행 인정제도 등 관련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국방 핵심기술 공모 설명회는 서울을 시작으로 16일 광주와 창원, 17일 대전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은 기품원 홈페이지(www.dtaq.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로그인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