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

제6차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 계기 한·태국 국방장관회담 개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성공적 개최에 지원과 협조 당부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9-11-18 오전 9:50:11
공유:
twitter facebook
소셜댓글 : 0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17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제6차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ADMM-Plus) 참석을 계기로 아세안 의장국인 태국의 쁘라윗 웡수원 안보부총리와 회담을 갖고, 한반도 안보정세 및 양국 간 국방ㆍ방산협력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정 장관은 ADMM-Plus를 포함해 지난 1년간 태국이 아세안 의장국으로서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음을 평가하고, 다음 주 개최 예정인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태국의 적극적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정 장관과 쁘라윗 부총리는 양국 국방 당국간 정례협의체 운영 등 그간 국방교류협력의 성과를 높이 평가하고, 지난 9월 체결된 군사비밀정보보호협정을 바탕으로 국방협력 관계가 한층 더 공고해지기를 희망했다.

 또한, 호위함 사업, 고등훈련기 사업 등을 통해 쌓아온 신뢰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상호 호혜적인 방산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한편, 정 장관은 9.19 남북군사합의 이후 DMZ 화살머리고지의 유해발굴 사업을 설명하고 태국군 실종자의 유가족 DNA정보 확보를 요청하였으며, 쁘라윗 부총리는 우리측의 이러한 노력에 감사를 표명하며 적극 협조를 약속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정 장관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및 항구적인 평화 정착과 11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아세안 의장국인 태국의 적극적 지원과 협조를 당부하였으며, 양국은 앞으로도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로그인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