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북방 청년 미래 개척단」 6월 10일까지 참가신청 접수
러시아와 새로운 미래 협력 분야 발굴 위한 사업 아이디어 공모
외교부는 10일부터 러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신북방 청년 미래 개척단」의 선발을 위한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올해로 3기째를 맞는 「신북방 청년 미래 개척단」은 청년들의 창의적인 사업 구상 공모를 통해 개척단을 선발하고, 러시아를 무대로 하는 청년들의 사업 구상 실현 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해 전문가 자문지도, 러시아 기업환경 관련 교육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공모 분야는 청년들의 상상력을 최대한 이끌어내고 러시아와의 새로운 협력 분야를 발굴하기 위해 특정 영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있으며, 참가 자격도 러시아 지역 진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년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
오는 6월 10일까지 한달간 접수하는 이번 공모의 대상은 만 40세 이하 국민 누구나 개인 혹은 5인 이하 팀을 구성하여 참여 가능하며 최종 선발 인원은 25여명 내외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는 러시아 기업환경 관련 기본 교육, 사업 구상별 맞춤형 자문지도, 관련분야 인사 간담회 등을 통해 사업 구상을 구체화함으로써 해외 진출 기회를 탐색하게 된다.
외교부는 “신북방 청년 미래 개척단은 러시아 관련 전문성을 갖춘 미래인재의 저변을 형성하고 국민들의 신북방정책 및 러시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온 활동”이라며, “올해에도 러시아와의 미래 협력을 위한 다양한 사업 아이디어가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www.newnorthern.co.kr) 내 공모요강과 양식을 참조하면 된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 관련기사보기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