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

서울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 제5차 준비위원회 개최

안전하고 성과있는 회의 위해 관계기관간 적극 협조키로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1-11-23 오전 9:30:08
공유:
twitter facebook
소셜댓글 : 0

 2021 서울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 준비위원회 제5차 회의가 22일 오후 외교부 청사에서 열렸다.

 국방부와 외교부에 따르면 정의용 외교부장관과 서욱 국방부장관의 공동주재로 열린 이번 제5차 회의에서는 2주 앞으로 다가온 장관회의 개최 준비 현황 및 우리 기여 공약을 최종 점검했다.

 정의용 외교부장관은 “전면 대면회의 형태로 개최하는 장관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철저한 방역대책을 포함 모든 부분을 확실하게 점검하고 관계부처간 긴밀히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욱 국방부장관은 이번 평화유지 장관회의는 한반도의 평화정착과 함께 국제사회의 평화를 위해 기여를 확대하고자 하는 우리의 노력을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고 강조하면서, “한국은 유엔 캠프의 미래 청사진인 ‘스마트캠프’ 모델을 제시하고, 유엔의 최우선 소요인 헬기자산을 공여하는 등 실질적인 기여공약을 통해 평화유지요원들의 안전과 임무수행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코로나 19 위기를 극복하고 평화를 위한 세계 각국의 노력이 결집되는 이번 장관회의의 철저한 방역대책 등 내실있는 준비를 통해 안전하고 성과 있는 회의가 되도록 관계기관 간 적극 협조할 것을 당부했다.

 우리나라는 이번 장관회의를 통해 국제평화 및 안보분야에서의 국제적 담론을 선도하는 국가로서 평화유지활동 개선을 위한 논의를 주도하고, 각국의 실질적 공약 발굴을 독려할 예정이다.

 아울러 회의 계기 방한하는 다수 고위급 인사들과의 양자 회담을 통해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 구축을 위한 우리 정부의 의지를 강조하고, 국제사회의 지속적인 지지를 요청할 예정이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로그인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