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

국가보훈부, 2023년 제24회 보훈문화상 후보자 접수

개인·단체 수상 5개팀(인)에 상패와 상금 수여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3-08-17 오전 10:05:24
공유:
twitter facebook
소셜댓글 : 0

 국가보훈부는㺑일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한 분들의 공헌을 알리고 예우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등에 시상하는 ‘제24회 보훈문화상’ 후보자 추천 접수를㺊월ن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훈문화상 후보자 추천 대상은 국가보훈대상자의 공훈과 나라사랑정신을 기리고, 보훈문화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노력한 개인과 단체, 지방자치단체 등이다.

 단, 수상 후 5년이 지나지 않은 국가보훈대상자와 보훈단체는 제외된다.
 
 후보자는 본인 이외에 누구나 제한 없이 추천할 수 있고, 나라사랑배움터(http://edu.mpva.go.kr) 누리집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온라인 또는 우편으로 신청 가능하다.

 우편 접수처는 (우)05274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𧈬6층 제24회 보훈문화상 운영사무국이며, 문의사은 02-6952-9572(보훈문화상 운영사무국)로 하면 된다. 

 국가보훈부는 접수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사전심사와 현지실사, 최종 공적심사 등 3단계의 후보자 검증과정을 거쳐㺌월 최종 수상자 5개 팀을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국가보훈부 장관 상패와 상금이수여된다. 
 
 상금은 개인ف천만원, 단체ق천만원으로 올해 국가보훈부 승격을 계기로 일상 속 보훈문화 조성과 확산에 단체의 적극적인 동참을 권장할 목적으로 단체에 대한 상금액을 전년 대비ق배 증액했다.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은 “보훈문화상은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하신 분들을 국민들이 기억하고 예우하는 ‘일류 보훈문화’ 조성을 위해 기여한 분들께 드리는 뜻깊은 상”이라면서 “이러한 분들의 노력과 공로가 헛되지 않고 ‘국가와 국민을 위해 희생한 분을 존중하고 기억하는 나라’가 구현될 수 있도록 보훈문화 조성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0년 제정된 보훈문화상은 지난해 23회에 이르기까지 총 120개팀(개인 26, 단체 94)에게 수여됐다. 

 지난해 수상자는 유엔참전용사에 대한 ‘Thank you from Korea’사업으로 국격을 드높인 (사) 에이치2오(H2O)청소년사랑품앗이운동본부와 미래사회 주역인 청소년들의 보훈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그리고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농협중앙회를 비롯 밀양시, 용인시가 선정되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로그인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