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제10회 사회복무대상(大賞) 포상 대상자 6일부터 접수
개인 148명, 기관 5곳 12월 초 시상식 개최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3-09-05 오전 10:29:12
병무청은 9월 6일부터 9월 22일까지 제10회 「사회복무대상(大賞)」 포상 대상자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병무청에서는 모범 사회복무요원 및 복무관리 업무유공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근무의욕 고취를 위해, 2014년부터 사회복무대상(大賞) 포상 대상자를 선정해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포상 대상은 성실 복무 및 재능봉사 등으로 타의 귀감이 되는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에서 사회복무요원의 처우개선과 성실복무를 지원해 준 우수 복무관리 담당자 등이다.
포상인원은 사회복무요원 88명, 복무관리 직원 60명, 복무기관 5곳이며, 올해부터는 6개월 이상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뿐만 아니라, 전년도 접수 마감일(’22. 9. 22.)이후 소집해제자까지 대상을 확대하였다.
신청방법은 “병무청 누리집→병무소식→공지사항”에서 추천서식을 내려받아, 추천서를 해당 복무기관에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누리집(www.mma.go.kr), 사회복무포털(sbm.mma.go.kr) 공지사항 참조하면 된다.
포상 대상자 발표는 11월 초 개별 통지될 예정이며, 수상자는 12월 초 사회복무大賞 시상식에서 표창과 함께 부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기식 병무청장은 “이번 포상을 통해 우리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그동안 수고하고 노력한 사회복무요원과 기관 담당자들의 자긍심이 높아지고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확산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