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보훈처, 제대군인 일자리 국제화 추진

해외취업 컨설팅 전문가 7명 위촉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18-04-10 오전 10:46:55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는 12일 오전 11시,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해외취업 컨설팅 전문가 7명에 대한 ‘제대군인 해외취업지원 전문상담위원 위촉식’을 갖는다.

 위촉식은 국가보훈처가 올해 중점사업의 하나로 추진하고 있는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해외취업지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민간전문가 상담위원에 대한 국가보훈처장 명의의 위촉장을 수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위촉하는 전문상담위원은 김현구 GIC(Global Intership Consulting) 대표, 남상봉 비앤엠(주) 컨설팅 대표, 정승현 (주)STV(서울신문) 이사 등 현재 해외취업 알선 및 컨설팅 등 사업을 운영 중인 신뢰성 있는 국내 기업 중 무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기업 대표들로 선정되었다.
 
 국가보훈처는 선정된 전문상담위원을 통해 해외취업이 가능한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상담이 가능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전문상담위원은 이달 1일부터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내에 별도로 마련된 해외취업상담실에 국가별로 지정된 요일에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외 일자리로의 진출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전문상담위원 위촉에 앞서 국가보훈처는 지난 달 16일 서울 서초구 방배문화웨딩홀에 5년 이상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단기복무간부, 취업맞춤특기병, 해외취업지원 관계관 등 180여 명을 초청해 제대군인 해외취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최근 국내기업이 신입사원 채용을 기피하고 경력직 위주로 채용을 진행하는 취업시장에서 벗어나 국제적 시장을 개척하는 해외취업 전략을 제시한 바도 있다.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거나 준비하고 있는 제대군인 및 전역예정자 중에 상담이 필요한 사람은 관할 제대군인지원센터 또는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해외취업 전담상담사(☎ 1588-2339)에게 문의하면 된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18.9.19 수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실수로 지나쳐 미납된 통행료, 간편하게 내는 법
깜빡 잊고 내지 못한 통행료! 영업소 방문 없이도 간편하게 납..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아빠, 아빠! 세영이 먹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