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획
Home > 특집기획

현역병 지원입영 롤 모델 수기집 『내청춘에 충성 2013』

현역병 지원입영 롤모델 수기집 「내 청춘에 충성 2013」

병무청(청장 박창명)은 현역병 지원입영 롤모델(Role Model) 수기집「내 청춘에 충성 2013」을 발간했다. 수기집은 본인이 취득한 자격․면허 또는 전공에 맞춰 지원입영하여 해당 분야에서 군복무를 하고 전역 후 관련분야에 취업하거나 학업에 도움이 된 사례를 수록하고 있다.

2012년에 이어 두 번째로 발간하는 이번 수기집은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총 162편의 작품 중에서 내용구성력‧작품성‧활용성 등을 평가하여 선정된 최우수작 1편, 우수작 2편, 장려상 30편, 총 33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학 및 특성화 고등학교 등에 배부하여 선배들의 성공적인 군 복무사례를 통해 입영을 앞둔 병역의무자들의 군대 고민을 해결 해주는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간호학을 전공한 최우수상 수상자 최성관(28세, 서울)씨는 의무병으로 지원입영하여 현장실무 경험과 해외 파병 등 다양한 기회의 순간을 만난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표현하였다. 또한 제대 후에는 군 경력을 바탕으로 서울대학교병원 응급의료센터에서 간호사로 근무 중이며 입대를 앞둔 병역의무자들에게 ‘군대는 단순히 흐르는 시간이 아닌 자라나는 시간, 성장하고 발전할 기회를 주는 시간’이라는 조언을 잊지 않고 있다

우수상은 김홍근(25세, 서울)씨와 이동학(25세, 대전)씨가 차지했다. 김홍근씨는 조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조리병으로 입영하여 계룡대 무궁화 회관에서 크고 작은 실수를 거쳐 다양한 경험을 쌓고 전역하여 현재 특급호텔 조리사로 당당하게 근무하고 있다. 또한 이동학씨는 체육전공자로 해군의 해난구조대(SSU)로 지원입영 후 복무중에 인명구조사, 수상안전법강사, 잠수기능사 등을 취득하고 전역하였으며, 경찰특공대(SWAT)에 특채로 합격하여 근무하고 있다.

‘코나스’는 독자들을 위해 수기 33편을 특집기획으로 게재합니다.(편집자 주)

12 3
    2018.2.24 토요일
핫클릭 뉴스 더보기
포토 & 동영상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설 연휴, 아프거나 다쳐도 걱정 마세요!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설 연휴 간 국민의 의료이용 불편을 ..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이별이란’? 어차피 헤..
코나스 웹진 구독하기
  • 성명서/행사정보
  • 관련사이트
  • 기사제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