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깜짝 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中 톈진 폭발사고 사망자 129명으로 늘어…“수질 오염 여전”

Written by. Konas   입력 : 2015-08-25 오후 1:44:53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지난 12일 중국 톈진(天津)항 물류창고에서 발생한 초대형 폭발사고로 인한 희생자가 129명으로 증가했다.

 25일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톈진시 당국이 실종자 6명의 시신을 추가로 수습해 실종자 수는 44명으로 줄어들었다.

 희생자들의 신원은 모두 확인된 가운데 희생자 중 소방대원 76명, 민경 7명, 기타 46명이 포함돼 있다.

 시 당국은 현재 병원에서 610명이 입원치료를 받고 있으며 이중 39명은 위중한 상태라고 밝혔다. 

 시 당국은 폭발현장에서 불에 탄 차량 3천625대와 컨테이너 1천677대를 수거했다.

 대기 오염 상황을 측정한 결과 폭발현장 경계구역 바깥에서는 기준치를 초과하는 오염은 나타나지 않았다고 당국은 밝혔다.

 그러나 44개 수질 관측소 가운데 33곳에서 시안화물이 검출되는 등 수질 오염은 여전히 우려스러운 상황이다.

 사고 후 65시간 만에 구조된 한펑췬(韓鳳群·56)씨의 경우 독성물질 중독현상은 나타나지 않았고 현재 안정된 상태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당국은 밝혔다.

 이번 사고로 인해 희생된 소방대원들의 시신은 고향으로 돌아가 장례절차가 진행 중이라고 중국 언론은 전했다.

 톈진시 빈하이신구 정부는 관내 5개 부동산 업체가 공동으로 단체를 구성, 폭발사고로 인한 피해자들의 주택 구매와 보상 등에 나섰다고 밝혔다.

 중국 당국은 사고업체인 루이하이(瑞海) 물류회사의 책임자들을 대거 체포해 사고 경위와 인허가 과정, 운영 과정에서의 문제점 등을 조사하고 있다.(연합)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4.19 금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새 시대, 새 통일 비젼을 담아 보자!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라는 노래도 있지만 통일은 ..
깜짝뉴스 더보기
“어머님, 사랑합니다! 건강하세요! 늘 행복하세요!”
김덕중(염현순) 신길1동 향군 고문의 모친이 금년 100세를 맞이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