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재향여군연합회, 천안함 안보견학

순국장병들의 넋을 기리고 국가안보 중요성 되새겨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3-04-18 오전 9:43:55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재향여군연합회는 지난 14일 평택 해군 제2함대 사령부 천안함 안보견학을 다녀왔다. 견학 후 오후에는 남북관계와 천안함사건 발생의 배경에 대하여 국가안보통일연구원 김창도 교수의 강연을 청취했다.

 ▲ 재향여군연합회는 지난 14일 평택 해군 제2함대 사령부 천안함 안보견학을 실시했다. [재향여군연합회 제공]ⓒkonas.net

 

 천안함 피격사건은 지난 2010년 3월 24일 백령도 해상에서 임무수행 중이던 해군 제2함대 소속 천안함(pcc-772)이 북한 잠수정의 기습 어뢰 공격으로 침몰하여, 승조원104명중 46명이 전사하고 58명이 구조된 사건이다.

 평택 해군 제2함대 사령부는 우리 국군장병들이 목숨으로 수호한 서해 NLL에 대해 알 수 있는 서해수호관과 연평해전 기념비가 있는 안보공원과 2010년 북한의 폭침 도발로 인해 침몰한 천안함 선체가 전시되어 있다.

 해군 장병들의 서해수호 역사를 담은 서해수호관은 1층 ‘NLL과 해전실’과 2층 ‘천안함 피격 사건실’로 구성돼 있다. 46명 전사자 중 한명인 민평기 상사의 어머니는 국민이 모아준 성금 1억원을 해군에 헌납, 3.26기관총을 9정의 초계함에 2정씩 장착할 수 있었다. 

 ▲ 재향여군연합회는 지난 14일 평택 해군 제2함대 사령부 천안함 안보견학을 실시했다. [재향여군연합회 제공] ⓒkonas.net

 

 재향여군연합회 회원들은 영상을 보면서 한때는 군인으로서 지금은 어머니로서 눈물을 흘리며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했다. 또한 해군2함대 소개 영상과 NLL, 연평도, 백령도 등 서해 수호와 승전의 역사를 배울 수 있었다.

 재향여군연합회 회원들은 파괴된 천안함 선체를 보며 북한의 남침 도발 야욕을 설명하는 한복판에서 국가안보의 가치를 되돌아봤다. 이곳에서 해설사를 통해 선박충돌설, 좌초설, 균열설, 내부폭발설은 모두 거짓이며 조사 결과 북한의 어뢰 공격에 의한 외부폭발설(폭침)이 맞다는 사실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이 날 안보견학에 참석한 재향여군연합회 회원들은 “순국 장병들의 넋을 기리며 국가안보를 다시금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국가안보를 위한 나라사랑 체험을 많은 국민들과 청소년이 체험하기를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아울러 “애국심과 군인들에 대한 존경심으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konas)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3.6.9 금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호국보훈과 국가안보, 보훈정신
호국보훈의 의미6월은 제13회 의병의 날(6.1), 제68회 현충일(6...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