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행안부, 「DMZ 자유·평화 대장정」 2차 원정단 모집

정전 70주년 기념, DMZ 평화의 길에서 ‘2차 자유·평화 대장정’ 개최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3-08-22 오전 10:59:39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정부는 오는 9월 18일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에서 2차 대장정 출정식을 시작으로 6박 7일간의 국토 횡단 대장정을 개최한다.
 
「DMZ 자유·평화 대장정」은 정전 70주년을 기념하며 전쟁의 상흔과 분단의 아픔을 느끼고 당시 지키고자 했던 ‘자유’의 가치를 되새기고, 인구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접경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장정은 행정안전부와ل곳의 중앙부처를 비롯해ك개 시·도가 합동으로 추진한다. 1차 대장정은 지난 7월 3일부터 8월 15 일까지 16개국 유학생·대학생, 청년층 140명을 대상으로 12박 13일 간 2회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성공적으로 개최를 마쳤다.
 
2차 대장정은 9월 18일부터 11월 19일까지 총 420 명이 6회로 나뉘어 각각 6박 7일간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장정 참가자는 DMZ 평화의 길을 따라 걸으면서 생태·안보 관광지 탐방뿐 아니라, 지역행사와 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지역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2차 대장정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㺖일부터 누리집(dmztrekking.imweb.me)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정부는 참가자 선별 시 국민화합을 위해 다양한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나이, 직군, 성별, 지역 등을 두루 고려할 예정이다.
 
 참가자가 납부하는 소정의 참가비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특산품, 기념품 등을 구입하여 참가자들에게 다시 전액 환원된다.
 
 행정안전부는 참가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행사 노선에 대한 관계기관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지역 의료시설과 연계한 응급 대응체계 구축하는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정부는 정전 70주년을 기념하는 「DMZ 자유·평화 대장정」을 앞으로도 연례 행사로 개최하고, 생태환경 우수한 접경지역 일원과 새롭게 조성된 ‘DMZ 평화의 길’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개발할 계획이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5.27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60주년을 맞는 한국의 베트남전 파병을 회고하며
60년 전, 한국이 베트남전에 파병하게 된 이유는?역사적으로 한 ..
깜짝뉴스 더보기
아동수당·생계급여 확대…2년간 민생·경제법안 254건
지난 2년간 법제처와 법률 소관 부처가 합심해 입법을 추진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