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한국자유총연맹, 가짜 뉴스와 허위 선동의 폐해를 짚어보다

제18차 자유민주주의와 국가안보 대국민 토론회 진행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3-08-31 오전 11:10:02
공유:
소셜댓글 : 1
facebook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강석호, 이하 자유총연맹)은 30일 오후 5시, 서울 광화문에 소재한 ‘카페인잇 광화문점’에서 각계 관계자와 시민,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차 자유민주주의와 국가안보 대국민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국민을 위협하는 가짜 뉴스와 허위 선동’을 주제로, 김유진 대안연대 사무총장과 개그맨 최국의 진행 하에 이동재 기자(전 채널A 정치부·사회부 기자), 원영섭 변호사(법률사무소 집 대표변호사)가 토론자로 참여했다.

 

 ▲ 토론회 참석자들과 대화하는 자유총연맹 신동혁 사무총장(한국자유총연맹 사진 제공)ⓒkonas.net


 이동재 전 채널A 기자는 토론회에서 허위 사실 유포로 파멸 직전으로 몰렸던 본인의 경험담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이어 가짜 뉴스로 국민을 선동해 재미를 보려는 세력의 실체에 대해 알아보고, ‘제2의 이동재’가 나오지 않게 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다각도로 토론을 진행했다.

 자유총연맹 신동혁 사무총장은 토론회에 앞서 “자유총연맹은 자유민주주의와 국가 안보의 소중함을 다시금 돌아보고자 대국민 토론회를 진행하고 있다”며, “오늘의 토론회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가짜 뉴스와 허위 선동이 더 이상 자리 잡지 못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자유총연맹은 매주 시의성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자유민주주의와 국가 안보 대국민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 자유대한의 [반공-교육의 성지]가...시사-토론회장이 되엇군요~??ㅎ 저희 586-세대가...70-80년대초엔...공산/좌익-혁명전술들의 많은 것을 배울수 잇던 곳이엇습니다만~!!ㅎ

    2023-08-31 오후 9:45:09
    찬성0반대0
1
    2023.12.8 금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세계 인권의 날과 북한 주민의 인권
벽에 붙어있는 달력에 달랑 남아있는 마지막 장인 12월에는 각..
깜짝뉴스 더보기
국토종주 자전거길 1,763km 국민이 직접 자전거 타며 안전점검
행정안전부는 7일,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길을 만들기 위해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