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안전관리 업무 발전을 위한 시범식 교육 실시
국방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대비 교육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2-05-03 오전 9:26:20
국방부는 2일 오후 계룡대 대강당에서 서욱 국방부장관 주관으로 국방 안전관리 업무 발전을 위한 시범식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육·해·공군참모총장, 해병대부사령관과 국방부 직할 부대장, 국방부 및 각 군의 안전 관계관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관련 안전업무 수행방안을 구체화하고, 각급 부대가 관련업무를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계룡대 근무지원단이 수행 중인 안전관리 업무 추진현황 발표와 각 군에서 다른 부대 및 기관에 적용가능한 장려사항을 소개하는 순으로 진행된 이 날 교육에서, 부대별 특성과 여건에 맞게 실시하고 있는 안전관리 사례와 자체 개발한 위험성 평가 체계를 선보였다.
박미선 국군지휘통신사령부 안전실장은 “오늘 시범식 교육에서 모범적인 안전관리 사례들을 구체적으로 확인함으로써 안전관리 업무를 한 단계 격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욱 장관은 “오늘 발표된 부대별 우수사례들을 적극 본따르기하여 현장에서 반드시 행동화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오늘 시범식 교육을 계기로 우리 군에 안전제일의 문화와 사고예방 시스템이 확고히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