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

이종섭 국방부장관, 미 사이버사령관 접견

한미 사이버사령부, 사이버 작전분야 협력과 발전 위한 MOU 체결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2-08-18 오후 4:20:33
공유:
twitter facebook
소셜댓글 : 0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18일 서울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폴 나카소네(Paul M. Nakasone) 미국 사이버사령관을 접견하고 최근 사이버 위협 및 대응방안, 양국 사이버 협력 발전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이 장관과 나카소네 사령관은 양국 사이버협력이 연합방위태세 확립에 중요한 요소라는 점과 상호 공동 대응의지에 대해 공감대를 갖고, 북한 등의 사이버 위협에 대해 한미가 긴밀히 협력하여 대응하기로 했다.

 아울러 갈수록 고도화 및 지능화되고 있는 사이버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정보·작전분야 교류를 통한 역량 강화와 연합 훈련을 정례화하는 등 양국이 긴밀히 공조해 나가기로 했다.

 나카소네 사령관은, “한미 양국은 지난 70년간의 협력을 통해 한미동맹을 강화하고 역내 평화 및 안보를 증진시켜왔다”고 평가하며, “양국 사이버사령부 간 관계를 발전시켜 진화하는 안보 도전과제들을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미 사이버사령부는 ‘한미 간 사이버 작전 분야 협력과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사이버 위협정보 공유, 교육 및 연습, 훈련기회 확대 등 분야에서 지금까지 유지해 온 협력 관계를 진전시켜 상호 사이버 작전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나카소네 사령관은 “미 사이버사령부는 사이버 공조 심화 및 네트워크 방어·보안 강화를 위한 국제 파트너십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사이버공간 내 공동의 적으로부터의 위협을 완화하기 위해 한국군과 긴밀하게 협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로그인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