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방위사업청, 경기 부천시 동인광학에서 아홉 번째 다파고(DAPA-GO) 실시

현장으로 찾아가는 수출상담 ‘다파고’ 열어 애로사항 청취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19-01-17 오전 9:22:36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방사청은 올해 6억원의 예산을 들여 경영행정, 특허에 관한 법률, 기술 분야에 대한 상담 등 제공방산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을 벌인다. 또 유망수출품목 발굴지원사업에도 15.95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방산수출에 특화된 상담교육을 제공하고 기업 내 수출 전문인력 양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왕정홍 방사청장은 16일 경기도 부천시에 소재한 동인광학에서 열린 아홉 번째 다파고에서 이렇게 말했다.

 방위사업청이 방산수출 원스톱 지원을 위해 진행하는 다파고는 청장을 비롯한 방위사업청 주요 직위자가 매주 기업을 직접 찾아 실시하는 수출상담을 말한다.

 즉 다파고(DAPA-GO)는 ①방위사업청(DAPA)이 산업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Go), ②업계의 애로사항에 속시원하게 답하고, ③우리 방산업체가 해외에서 활발하게 다 팔고 다닐 수 있도록 무엇이든 지원하겠다는 중의적 의미를 갖는다.

 방위사업청에서는 기업에서 제기한 의견에 대해 검토의견과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7일 이내에 답변하고 있다.

 이 날 열린 다파고에서 동인광학 정인 대표는 “중소기업은 방산수출 과정에서 법률관계나  절차 등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정부 측의 상담이나 교육 제공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왕정홍 청장은 “수출이나 법률 등 분야별 전문조직과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대한 상담과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또 동인광학에서는 앞으로 추진 예정인 수출 건과 관련해 일부 수출 대상국에서 설정하고 있는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완화해 국내업체가 활발히 입찰에 참가할 수 있도록 양국 정부 간 협력 등 정부 차원의 협조를 건의했다.

 이에 왕정홍 청장은 국방외교 분야의 다양한 경로를 최대한 활용하여 기업의 수출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인광학은 1995년 중반에 설립돼 2000년대 초반부터 우리 군에 각종 군사용 조준경을 생산납품하고 있다. 2010년대부터는 미국에 현지 공장을 설립하고 필리핀, 방글라데시 등에 군 정식 제식용 조준경을 수출하고 있다. 또한 방위사업청 중소기업청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조준경 분야의 전문성을 보유한 대표적인 방산업체다.

 왕정홍 청장은 “방산수출진흥센터 개소(‘18.11.19)시 발표한 방산수출 지원 3대 정책인 범국가 협업체계 구축, 해외 네트워크 강화, 수출기업 지원 확대뿐 아니라, 기술료 제도개선, 행정절차 간소화 등 업계가 체감할 수 있는 제도개선을 속도감 있게 실행하겠다”고 밝혔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6.20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6.25전쟁 74주년 기념일과 한·미 동맹의 발전
다가오는 6월 25일은 6·25전쟁이 발발하고 74번째 맞이..
깜짝뉴스 더보기
‘자동차세 잊지 말고 납부하세요’…16일부터 7월 1일까지
상반기 자동차세 납부 기간이 오는 16일부터 시작된다.행정안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