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방사업관리사 16일부터 원서 접수

2급 검정 올해 첫 시행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2-08-09 오전 11:09:08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방위사업청은 올해 국방사업관리사 국가자격검정의 원서접수를 16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시행 네 번째를 맞는  국방사업관리사 국가자격검정은 2018년 국가자격으로 신설된 이후 111명의 3급 합격자를 배출했다.

 방위사업청 방위사업교육원에서 시행중인 국방사업관리사는 군인사법에 근거를 둔 국방사업관리 분야 국가자격으로, 무기체계/정보체계 2개의 종목과 종목별 1~3개의 등급으로 구분된다.

 올해는 2급 자격검정이 최초 시행되는 해로, 방위사업청 방위사업교육원장이 정하는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3급 자격증 취득 후 3년 이상의 실무경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 응시가 가능하다.

 기존 3급 자격검정이 객관식 문항을 통해 사업관련 규정과 절차에 대한 지식 및 실무자의 사업수행능력을 평가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면, 2급 자격검정은 주관식 형태로 출제되어 종합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바탕으로 개별 사업을 총괄할 수 있는 전문가급 역량을 평가하게 된다.  

 윤창문 방위사업교육원장은 “국방사업관리사는 1급 및 2급, 3급으로 세분화된 등급 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방위사업교육원에서는 올해 2급 검정 시행에 앞서 등급별 직무영역 및 수준에 따른 검정기준을 마련하였다.”며, “국방사업관리사 자격 취득으로 사업관리 전 단계에 걸쳐 실무자부터 전문가, 관리자에 이르기까지 각 직위에서 요구되는 직무 전문성의 검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시행 관련 자세한 내용은 방위사업청 누리집(www.dapa.go.kr) 또는 국방사업관리사 자격검정시스템(https://license.kpc.or.kr/qplus/cdpm)에서 확인할 수 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2.11.28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베를린 장벽 붕괴와 통일 한국을 위한 향군의 勇進
독일이 통일된 지도 올해로 33년이 된다. 서독과 동독은 1945년 ..
깜짝뉴스 더보기
민원신청 때 가족관계증명서 종이제출 사라져
앞으로는 민원신청에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를 종이서류로 발급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