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임시정부 역사 확장가상세계 '이어온' 11일 정오 공개

“국내 첫 상설전시 실시간 전시해설” 국내외 온라인 접속자 대상 선보여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3-04-11 오전 9:43:59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가보훈처는 제104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기념일인 11일을 맞아 임시정부와 독립운동 역사를 보다 생생하게 몰입경험 할 수 있는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기반 체험 공간인 ‘이어온’을 11일 정오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임시정부의 정신과 가치를 이어오고 이어가다”라는 의미의 ‘이어온(e-어온)’은 임시정부와 독립운동을 주어진 문제해결 과정을 통해 알아가는 게임형 가상 체험 공간 ‘독립로’와 다양한 정보와 소통의 가상공간 ‘독립광장’, 그리고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을 가상세계에 옮긴 ‘가상기념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는 가상공간에서 자신의 가상 분신(아바타)을 통해 활동하고 다른 참가자들과 소통도 할 수 있다.

 이어온(www.nmkpg.go.kr/meta)은 11일 정오부터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임시정부기념관은 이날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이어온을 선보이는 공개행사를 누리소통망(유튜브)을 통해 진행한다.

 이날 공개행사에서는 대한민국민회의기념재단 클라라 원 이사장(미국 LA)과 서재필기념재단 최정수 회장(미국 필라델피아), 재일본한국와이엠시에이(YMCA) 2·8선언 기념자료실 타즈케 가즈히사 실장(일본 도쿄)이 <이어온>에 대한 기대와 응원을 영상으로 전할 예정이다. 

 특히 싱가포르, 영국 등 재외 동포를 비롯해 국내에서도 기념관 접근이 어려운 장기 입원 환아 등도 참여, 가상 분신(아바타)을 통해 전시해설자의 실시간 해설에 따라 기념관 전시장과 전시품들을 둘러보며 이어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그동안 확장가상세계에서 녹음된 음성을 통해 관람 또는 체험한 경우는 있었지만, 전시해설자가 실시간으로 상설전시물을 해설하는 것은 임시정부기념관이 국내 처음이라고 보훈처는 설명했다.

 이후 공개행사는 참가자들과 함께 게임형 가상 체험 공간인 ‘독립로’를 체험한 뒤 보물찾기와 불꽃놀이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김희곤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장은 “이번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확장가상세계 이어온을 마중물로 임시정부를 비롯한 우리 선열들의 독립운동 역사와 가치를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알리고 소통하는 콘텐츠를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6.20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6.25전쟁 74주년 기념일과 한·미 동맹의 발전
다가오는 6월 25일은 6·25전쟁이 발발하고 74번째 맞이..
깜짝뉴스 더보기
‘자동차세 잊지 말고 납부하세요’…16일부터 7월 1일까지
상반기 자동차세 납부 기간이 오는 16일부터 시작된다.행정안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