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깜짝 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부산보훈청, 보훈캐릭터 보보 홍보 캠페인 실시

국가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에 존경과 예우 의미를 담은 캐릭터
Written by. 박현미   입력 : 2024-01-24 오후 2:17:22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부산지방보훈청(청장 전종호)은 23일, 국가보훈부 캐릭터인 '보보'를 알리기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유동인구가 많은 도시철도 중앙역 8·10번 출구 보훈홍보관과 KTX부산역 맞이방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 직원들은 보훈캐릭터 보보가 그려진 홍보물품을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홍보하고, 아이들은 보보와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보훈캐릭터 ‘보보’는 기존 국가보훈을 상징하는 ‘나라사랑큰나무’의 새싹과 파랑새, 태극 문양 등을 활용하여 국가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에 존경과 예우를 다하는 의미를 담은 캐릭터로, 다소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보훈을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하여 유쾌하면서도 친근한 이미지로 대중에게 다가가고자 지난해 국가보훈부에서 새롭게 제작하고 대국민 이름짓기(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캐릭터 이름을 ‘보보’로 결정했다.

부산지방보훈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상 생활 속에서 보훈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보보를 활용한 다양한 보훈문화 콘텐츠를 제작하고 캠페인 등 홍보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konas)

코나스 박현미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7.15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군 마약범죄 근절을 위한 제언
국제사회와 마찬가지로 대한민국도 마약범죄가 급증하여 ‘..
깜짝뉴스 더보기
치매환자·발달장애인 실종예방…‘배회감지기’ 4590여 대 신규 무상 보급
민관이 협력해 치매환자와 발달장애인의 실종을 예방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