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남북 정상 얼굴 담긴 '한반도 평화기념메달' 출시돼

두 정상 악수 장면과 군사분계선 넘는 모습 앞·뒷면에 새겨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8-07-16 오후 3:40:55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한국조폐공사는 16일 서울 충정로 풍산빌딩에서 4·27 남북 정상회담과 싱가포르에서 열린 6·12 미북 정상회담을 기념하는 '한반도 평화 기념메달'을 공개했다.

 조폐공사는 우리나라 기념메달에 남·북한 두 정상의 모습이 담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이 행사에는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과 입 팍 링(Yip Pak Ling) 싱가포르 조폐국장이 참석했다.

 기념메달 앞면에는 한반도를 배경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악수하는 장면이 담겼고, 뒷면에는 남북 정상회담 당시 두 정상이 군사분계선을 넘는 모습과 회담 슬로건인 '평화, 새로운 시작'(PEACE, A NEW START)이란 문구가 새겨져 있다.

 ▲  한국조폐공사는 16일 서울 충정로 풍산빌딩에서 4·27 남북 정상회담과 싱가포르에서 열린 6·12 미북 정상회담을 기념하는 '한반도 평화 기념메달'을 공개했다.ⓒkonas.net

 

 기념메달은 금·은·동메달 등 3종류로 금메달 3천개, 은메달 3만개, 동메달 5만개 한정 제작됐다. 판매가격(부가가치세 포함)은 금메달 119만원, 은메달 8만9천원, 동메달 3만2천원이다.

 조폐공사 쇼핑몰과 현대 H몰, 더현대닷컴은 16일부터 8월 3일까지, 국민·기업·농협·수협·신한·부산은행과 우체국, 풍산화동양행에서는 17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 예약 접수를 받는다.

 한국을 제외한 해외에서의 기념메달 판매는 싱가포르 조폐국이 해외 판권을 부여받아 맡는다.

 싱가포르 조폐국은 6·12 북미 정상회담을 기념하기 위해 자체 제작한 기념메달을 이날  우리나라와 싱가포르에서 동시에 공개했다.

 ‘미북 정상회담 기념메달’ 앞면에는 미국과 북한의 국기가 배치됐고, 뒷면에는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악수하는 손이 '북미 정상회담 합의문'을 배경으로 디자인됐다. 우측 하단에는 기자회견 당시 사용된 한글 문구 '싱가포르 회담'이 각인됐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18.9.21 금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실수로 지나쳐 미납된 통행료, 간편하게 내는 법
깜빡 잊고 내지 못한 통행료! 영업소 방문 없이도 간편하게 납..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아빠, 아빠! 세영이 먹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