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외교부, 2020년 「신북방 청년 미래 개척단」 선발

신북방정책 실현하고 유라시아 지역에서의 미래 성장 동력 발굴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0-05-12 오전 9:34:45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외교부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새로운 시장 개척을 희망하는 우리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고 우리 정부의 신북방정책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신북방 청년 미래 개척단」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신북방 청년 미래 개척단」은 청년들의 창의적인 사업 구상(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성장 잠재력이 큰 유라시아 지역에서의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청년 세대에게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2018년에는 러시아 극동지역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시행되었으며, 이번 공모전은 한-러 수교 30주년을 맞아 러시아 전역으로 확대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청년들의 상상력을 최대한 이끌어 내고 러시아와의 새로운 협력 분야를 발굴하기 위해 특정 영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러시아와의 협력이 가능한 모든 분야이며, 참가 자격도 러시아 지역 진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년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

 공모 기간은 11일부터 내달 10일까지이며, 만 40세 이하 국민 누구나 개인 혹은 5인 이하 팀을 구성하여 참여 가능하다. 최종 선발 인원은 25여명 내외로, 공모전 홈페이지(www.newnorthern.co.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선발된 인원은 금년중(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 러시아 비즈니스 관련 기본 교육, △ 사업 구상별 맞춤형 자문지도(멘토링) 등을 통해 사업 구상을 구체화함으로써 해외 진출 기회를 탐색하게 된다.

 외교부는 코로나19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나가는 가운데 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며, 이번 신북방 청년 미래 개척단 사업이 한-러간 새로운 협력 토대를 구축하고 러시아 전문가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0.8.6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히로시마 원폭투하 75년...그런데 아직도?
흔히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라고들 한다. ‘(..
깜짝뉴스 더보기
밤마다 찾아오는 불청객…‘불면증’ 예방하려면?
현대인의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질병인 ‘불면증&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