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신임 송영무 국방, "우리 운명 스스로 지킬 자주국방의 강군 만들어야"

취임사, “새로운 국군 건설 … 북한 위협 제압할 수 있는 국방력 가져야”
Written by. 황은철   입력 : 2017-07-14 오전 9:31:24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송영무 신임 국방부 장관이 14일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제45대 국방부 장관 취임식에서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단순한 국방개혁을 넘어 새로운 국군을 건설해야 한다”며 고강도 국방개혁 드라이브를 예고했다.

 이어 “우리는 더 이상 어떤 이유로도 국방개혁을 늦춰서는 안된다”며 “우리 군을 새롭게 건설한다는 각오로 국방개혁에 임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 송 장관은 국방개혁의 목표로 ‘자주국방의 강군’을 제시하며 “지금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 상황은 그 어느 때보다 준엄한 상태”라며 “이러한 안보 환경 속에서 우리들은 후손들에게 우리의 운명을 스스로 지켜낼 수 있는 자주국방의 강군을 만들어 물려줘야만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북한 김정은 정권은 핵실험과 다양한 미사일 기술 개발을 통해 한반도뿐 아니라 전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위협하고 있다”며 “북한의 어떤 위협도 제압할 수 있고 주변국과 호혜적 가교역할을 할 수 있는 국방력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는 이같이 보도하고 “송 장관은 ▲ 본인들도 가고 싶고 부모들도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병영 문화 창조 ▲ 한미동맹 발전 ▲ 여군 인력 확대 및 근무 여건 개선 ▲ 방위산업 육성 ▲ 국가 재난 등 비군사적 위협에 대비한 포괄적 안보체제 구축 등을 국방개혁 과제로 제시했다”고 전했다.(Konas)

코나스 황은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0.1.23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운동과 궁합이 맞는 음식은?
건강을 위해서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음식이다. 특히나 운동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