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방부 양성평등위원회 개최...성폭력대책, 사생활 침해방지 등 논의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19-03-06 오전 10:54:30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방부는 6일 국방컨벤션에서 제4회 국방부 양성평등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위원회는 공동위원장인 서주석 국방부차관과 이정옥 대구가톨릭대 교수 주관으로 개최된다.

 한국성폭력상담소 이미경 소장, 한국국방연구원 독고순 부원장, 법률사무소 나우리 이명숙 대표변호사, 서울신문 진경호 심의위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나윤경 원장, 젊은여군포럼 김은경 대표, 천주교성폭력상담소 김미순 소장, 법무법인 태평양 이경환 변호사 등이 위원으로 참석한다.

 국방부는 “그 동안 위원회 활동을 통해 제시된 9개 과제에 대한 성과분석과 군 사법체계 내에서의 성폭력 피해자 보호 방안 등에 대하여 검토하고, 2019년 각 군 사관학교 성인지 교육의 효과적인 시행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위원회 훈령 제정(안) 확정, 성평등교육문화, 성평등제도개선, 성폭력대책 소위원회 운영, 국방 양성평등정책 이행 현장 방문, ‘사적 연락금지’ 등 사생활 침해 방지 개선, 법무관에 대한 성인지적 향상교육 정례화, 육아휴직자 업무대행 수당 인상 검토 등을 논의한다.

 「국방부 양성평등위원회」는 성인지적 업무 수행을 위한 제도 개선과 민주적 군 문화 발전을 위한 양성평등 정책 마련 등에 대해 민간전문가 등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자 지난 2018년 9월 3일 발족했다.

 서주석 국방부차관은 “양성평등에 관한 풍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민간전문가들과의 토의는 우리 군의 양성평등 정책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0.10.23 금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북한 노동당 창건 75주년 행사를 통해 본 우리의 안보현실
북한은 노동당 창건 기념일인 지난 10일 0시를 기해 대규모 열..
깜짝뉴스 더보기
밤마다 찾아오는 불청객…‘불면증’ 예방하려면?
현대인의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질병인 ‘불면증&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