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중앙고속-희망브리지, 재난·재해 성금모금 위한 MOU 체결

재난 피해자들을 위해 고속버스 차량에 무상광고 약정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9-06-06 오후 2:40:15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대한민국재향군인회(회장 김진호) 산하업체 중앙고속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5일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중앙고속 본사 회의실에서 재난·재해 발생 시 성금 모금활성화를 비롯한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과 함께 희망브리지 버스광고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노연웅 중앙고속 대표이사, 이광석 관리본부장, 장성현 고속사업본부장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송필호 회장과 채수연 이사, 김진호 이사, 김정희 사무총장을 등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산하업체 중앙고속(대표이사 노연웅)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5일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중앙고속 본사 회의실에서 재난·재해 발생 시 성금 모금활성화를 비롯한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과 함께 희망브리지 버스광고 제막식을 가졌다.ⓒkonas.net


이번 협약은 평소 공익을 추구하는 양 기관의 가치와 역량을 바탕으로 재난 피해자들을 위한 모금과 구호활동, 기후난민 지원 사업 수행을 위한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에 따라 앞으로 양 기관은 재해나 재난이 발생할 경우 피해 이웃을 돕기 위한 범국가적인 긴급 모금에 적극 협력하고, 해외 기후 난민을 돕기 위한 참여형 모금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대국민 홍보를 활발하게 전개할 방침이다.

중앙고속은 1971년 창립 이래 48년간 ‘안전, 친절, 봉사’를 구현해 왔으며, 지난 해에는 전국 4,400여 개 운수업체 중 안전부문 최우수업체로 선정되어 인증서와 함께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고, 경영서비스 평가부문에서도 우수업체로 선정된 대표적인 고속버스 회사로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

 ▲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산하업체 중앙고속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5일 재해.재난 시 중앙고속 버스를 이용해 대국민 구호성금 모금 활성화를 위한 제막식을 가졌다.ⓒkonas.net


또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7월에 발생한 대규모 수해를 계기로 각종 재해 발생 시 의연금품의 통합적인 관리와 배분을 위해 발족된 이후 오늘에 이르고 있다. 현재는 재난 피해자들을 위한 국내 최고의 모금 및 구호기관이자 협력 네트워크 허브를 완벽하게 구축한 세계적인 수준의 예방기관을 자랑하고 있다.

이날 중앙고속 노연웅 대표이사는 국가적인 재난이 발생할 때 누구보다 먼저 현장에 달려가는 전국재해구호협회의 활동에 대해 경의를 표하고, “더 많은 국민들이 희망브리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송필호 회장도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중앙고속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재난피해자들이 하루라도 빨리 정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물적, 심리적 도움을 주는 희망공동체가 구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19.6.19 수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외교부, 차세대 전자여권 디자인 확정
2020년부터 발급될 예정인 차세대 전자여권의 디자인이 17일 심의..
세상사는 이야기 더보기
아빠, 아빠! 세영이 먹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