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방사청, 전자입찰 보증수수료 환급 쉽도록 서비스 개선

미사용 보증서 일괄 확인하고 편리하게 환급 신청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9-10-28 오전 10:37:43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방위사업청은 25일부터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업체가 입찰에 참여하기 위해 발행한 전자입찰 보증서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보증기관으로부터 보증수수료를 쉽게 환급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개선된 내용은 우선 공고 취소로 보증서를 사용하지 않게 될 경우 업체의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보증수수료를 환급받을 수 있도록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서 보증기관으로 통보하게 된다.

 또한 업체가 입찰에 참여하기 위해 발행한 전자입찰 보증서 중 미사용 보증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업체가 쉽게 수수료를 환급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미사용 입찰보증서에 대한 보증수수료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환급신청을 하면, 그 결과가 보증기관에 통보되고 보증기관은 미사용 여부 확인 후 수수료를 최종 환급하게 된다.

 방사청에 따르면 수수료 금액이 소액이거나 업체가 절차를 모르는 등 다양한 이유로 최근 3년간 4,700여 건의 미사용 보증서가 환급 처리되지 않았다.

 이번 개선을 통해 업체들이 미사용 보증서를 일괄 확인하고 편리하게 환급 신청을 할 수 있게 된다.

 방위사업청은 이 외에도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서 국방부 및 각 군의 입찰품목에 대한 추정가격을 공개하고, 나라장터(조달청에서 운영하는 공공분야 조달업무 입찰 참여 시스템)에도 제공하는 등 참여업체 편의를 위해 정보공개를 확대했다.

 방위사업청 고위공무원 김태곤 기획조정관은 “국방분야 군수품 조달업무의 편의성을 높이고, 정보공개를 확대하는 등 이용자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으로 업체와 군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은 인터넷 홈페이지 www.d2b.go.kr에 접속하여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 중 불편사항은 고객지원 콜센터로(1577-1118) 문의하면 된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0.2.25 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안보칼럼] 일본, 선진국의 자격 있나?
일본 시마네현이 오는 22일 다케시마(竹島, 일본이 주장하는 독도..
깜짝뉴스 더보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증상과 예방 방법
2019년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집단으로 발병한 신종 코로나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