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방부장관, 국방부 국가안전대진단 합동점검 현장방문

군 보급·저장시설 등에 대한 점검 실시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0-07-06 오후 4:44:57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6일 오후 군수사령부 3보급단을 찾아 군의 물자 및 장비 보관상태에 대한 국가안전대진단 합동점검 진행 상황을 확인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국방부는 지난 6월 10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전 군의 안전관리 대상 분야에 대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 중이다.

 특히 올해에는 폭발물, 가연물질, 의약품 저장시설 등 안전사고 발생 시 인명 및 재산피해 규모가 높다고 판단되는 관리 분야에 중점을 두고 점검하고 있다.

 정경두 장관은 이번 현장 방문에서 가스감지기, 모니터링 시설 등 소방시설의 실제 가동 여부를 점검하는 등 물자보관 시설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는지 직접 확인했다.

 특히 정 장관은 “올해 국방부의 안전정책을 조정·총괄하는 부서인 안전정책팀이 새롭게 구성된 만큼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에 우리 군이 갖고 있는 안전 취약요소를 최대한 식별하여 조속한 보완을 통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도록 대비하는 실질적 안전점검이 되도록 하는 원년이 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점검결과 식별된 안전 위해 요소는 즉각 이용자에게 알려 상황 발생시 민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미흡한 점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보완하여 인명 사고와 시설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국방부는 이날 합동점검을 포함해 안전대진단 기간 동안 진단 결과 단기간내 조치가 가능한 부분은 즉각 조치하고 예산 소요 등 시간이 필요한 사항은 중ㆍ장기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3.10.1 일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북러 정상회담과 우리의 자세
지난 9월 10일 평양을 출발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
깜짝뉴스 더보기
행안부, 재외동포 국적과 거주지가 달라 겪는 행정서비스 어려움 해소
내년부터는 국내 통신사의 휴대전화가 없는 재외국민들도 여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