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전군 취사장, 정비고에 이동식 에어컨 3천여대 보급 완료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2시간 사용 후 1회 환기 지침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0-06-03 오후 1:11:06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방부는 3일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각 군 취사장과 정비고에 이동식 에어컨을 확대 보급햇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취사장과 정비고는 다른 시설에서와 마찬가지로 에어컨이나 선풍기가 가동되기는 하지만, 취사시 발생하는 조리열과 장비 가동시 발생하는 열기로 인해 여름철 장병들이 근무하기에는 매우 열악한 환경”이라며 “이동식 에어컨을 2019년 200여 대에서 2020년 2,800여 대로 확대하여 5월 말부로 설치를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 이동식 에어컨 [국방부 제공] ⓒkonas.net

 

 이동식 에어컨은 일반에어컨과 달리 이동이 자유롭고 설치가 간편하며 고무주름 호스인 플렉서블 호스(flexible hose)를 이용하여 원하는 곳에 부분 또는 집중 냉방할 수 있는 에어컨이다.

 국방부는 “슈퍼폭염이 예상되는 올해 조리병들과 장비가동률 향상을 위해 전차, 함정, 전투기 등을 정비하는 정비고 근무 장병들의 사기증진과 업무효율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국방부는 이동식 에어컨 운용으로 인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소 2시간마다 1회 이상 환기하기, 선풍기와 동시사용 제한 등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 지침(2판)을 준용하여 냉방설비 사용지침을 하달했다.

 이동식 에어컨을 사용 중인 조리병 부사현 일병(8사단)은 “조리열로 인해 항상 땀범벅이 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이동식 에어컨이 보급되고 난 후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장병들을 위해 더 나은 식사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0.7.14 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6·25전쟁 70주년과 유엔군의 한국전 참전 의미
지난 4월 7일 부산에 있는 유엔기념공원에서는 6·25 한..
깜짝뉴스 더보기
밤마다 찾아오는 불청객…‘불면증’ 예방하려면?
현대인의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질병인 ‘불면증&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