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군 장병들, 쌀국수·시리얼도 골라먹는다

쌀국수는 시중 9개 제품, 시리얼은 29개 제품 중에서 선택 가능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0-05-29 오후 2:34:40
공유:
소셜댓글 : 3
facebook

 조달청은 장병 급식용 쌀국수 및 시리얼의 구매 방식을 ‘단일 계약자가 공급하는 방식’에서 ‘다수공급자계약’으로 변경하고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다양하게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다수공급자계약이란 품질·성능 또는 효율 등이 같거나 유사한 종류의 수요물자를 2인 이상의 계약상대자와 계약을 체결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공급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번 개선은 급식용 라면, 주스류에 이어 급식 선택의 폭을 확대해 장병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다수공급자계약 도입으로 각급 부대에서는 장병이 원하는 다양한 쌀국수 및 시리얼을 시중에서 판매되는 물품 그대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장병의 선호가 반영되지 못하고 급식용 쌀국수와 시리얼이 결정된 이전과 달리 선택권이 보장된다. 쌀국수 3개사 9개 제품, 시리얼 3개사 29개 제품을 다음 달부터 공급한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군납 쌀국수 및 시리얼 구매방식을 다수공급자계약으로 바꾼 것은 장병의 급식 선택권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장병 급식 질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한 조치”라며, “국방상용물자 업무의 조달청 이관(’20.7.1.)에 맞춰 앞으로도 군수요 물자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구매방식 도입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박재민 국방부 차관은 “국방상용물자 조달업무의 조달청 이관과 연계해 앞으로도 장병이 선호하는 돈가스, 비엔나소시지, 만두 등의 품목이 다수공급자계약으로 조달될 수 있도록 양 부처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엣 군대에서...나오던...짜장은...아예~ 짜장이 아니라~?? 갈색-된장비슷한 것으로서...넘~~ 맛이 이상하고, 없어서리...아예 먹지도 못하고, 배식을 안받앗엇지요~!!ㅎㅎㅎ

    2020-05-31 오후 1:46:42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젊은-군시절엔...신선한 삼선-짜장면이 먹고싶어서...정말 혼 낫엇는데...ㅎㅎㅎ 역시~ 군대시절에는...짜장이 최고 아니갓습메~???ㅎㅎㅎ

    2020-05-31 오후 1:43:42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면"-요리의 전문가로서...?ㅎ 말씀드리지만~??ㅎ 면은 ...역시~ 밀가루가 쵝오죠~!!ㅎ 떡뽁이도...쌀은... 간이 안배서리~ 질기고, 맛이 훨~없어요~!!ㅎ 너무~ Sticky한게 싫던데...ㅎ

    2020-05-31 오후 1:41:14
    찬성0반대0
1
    2020.9.18 금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그 날의 영광, 인천상륙작전
9월의 호국인물에 6·25 전쟁 당시 인천상륙작전을 위한 첩..
깜짝뉴스 더보기
밤마다 찾아오는 불청객…‘불면증’ 예방하려면?
현대인의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질병인 ‘불면증&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