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병무청, 새로운 마스코트 ‘힘찬이’ 선보여

대한민국 청춘과 함께 할 늠름하고 든든한 이미지 담아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0-12-04 오전 10:46:05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병무청은 3일 병무행정의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전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병무청의 새로운 마스코트 ‘힘찬이’ 를 선보였다.

 정부대전청사 병무역사기록전시관에서 열린 ‘힘찬이’ 출범식에서 병무청은 대형 조형물과 인형탈로 나타낸 ‘힘찬이’ 의 모습을 공개하고 병무청 공식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 3일 대전 서구 정부대전청사 병무역사기록전시관에서 열린 '힘찬이 출범식'을 마친 모종화 병무청장(왼쪽 네 번째)과 기관 관계자들이 마스코트 '힘찬이' 인형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병무청 제공] ⓒkonas.net


 ‘힘찬이’ 조형물은 정부대전청사 1층 로비에 전시되며 인형탈은 대내·외 행사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그동안 병무청 마스코트였던 ‘굳건이’를 대신할 ‘힘찬이’는 늠름하고 든든한 이미지를 풍기는 호랑이를 묘사한 것으로 강인한 눈썹과 부리부리한 눈, 불끈 쥔 주먹으로 강한 신뢰감을 주며 여유있는 미소로 편한 안정감을 주는게 특징으로 대국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탄생하였다.

  ‘힘찬이’ 란 이름은 ‘힘이 있고 씩씩하다’ 는 순 우리말로 대한민국 국방을 힘차고 든든하게 수호하자는 뜻이 담겨있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새롭게 탄생한 병무청 마스코트 ‘힘찬이’ 는 그 이름에 걸맞게 국민들 곁에 항상 힘차고 든든하게 서있을 것”이라며, “국민들께서 ‘힘찬이’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1.1.26 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장병 급식 질 높이기 위한 실질적 조치를 기대하며
요즘 아들을 군에 보낸 부모들은 부대별로 개설된 밴드를 통해 아..
깜짝뉴스 더보기
밤마다 찾아오는 불청객…‘불면증’ 예방하려면?
현대인의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질병인 ‘불면증&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