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방기관 관계자 "국방우주기술 세미나" 16∼17일 개최

우주전력 발전 개념 바탕으로 국방 우주강국 향한 첫걸음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1-06-16 오전 10:59:33
공유:
소셜댓글 : 3
facebook

 국방부와 합동참모본부, 방위사업청, 육·해·공군, 국방과학연구소, 국방연구원 등 국방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16일부터 17일지 대전 ICC호텔에서 "국방우주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각 군이 설정한 우주전력 발전 개념을 바탕으로 국방 우주력의 청사진을 그리며 국방우주의 발전방향을 논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우수한 연구개발 기술력을 기반으로 갖춘 연구기관 소속 전문가들과 군이 다수 참석하여 미래 전장의 핵심 전력이 될 국방 우주기술에 대한 실무차원의 회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 개최 첫날인 16일 오후 본격적인 개회를 시작으로, 우주정책을 비롯한 위성체 국산화, 통신위성, 우주기술 예측, 과학·탐사 분야 우주기술 등 다양한 우주 관련 기술을 국방우주분야에 활용하는 방안에 관한 연구발표가 이어진다.

 발표자는 카이스트(KAIST),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 한국천문연구원(KASI),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 소속 전문가로 구성되어 세미나 참가자들에게 민간 및 국방 분야에 두루 적용되고 있는 우주기술과 우주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미나 2일 차인 17일 오전에는 한국국방연구원(KIDA),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연세대학교 소속의 교수 및 전문가들이 국방 우주기술의 발전방향뿐만 아니라 우주기술 개발 현황에 대해 부문별로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국방 우주강국을 향한 첫걸음으로 각 군과 유관기관, 민간전문가들이 다수 참석하여 국방연구개발을 중심으로 한 과학기술 역량을 결집하고 공통의 비전을 수립하는데 기여하고, 아울러 국방기술 및 첨단기술을 통한 국방 우주기술 개발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국방연구개발의 범주가 확대되고 우수한 국방연구개발 기술력이 더욱 주목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 "자유민주-통일 지지하고~ 연방제에 결사-반대합니다~!!"ㅎㅎㅎ...이러면~ 취직조차 못하던게...MH-정권 시절이란다~!!ㅎ

    2021-06-16 오후 1:29:53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농담이 아니라~~?? 만일에~ 난리가 터지면...죽창부대가...대전-연구단지내에서 나올거라고~~!!ㅎ Konas에서...제가~ 몇번! 경고햇엇죠~??ㅎ

    2021-06-16 오후 1:22:45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대전-출연연엔..."김정일은 통일의 동반자이다~!!"ㅎ... "등소평이 조아요~!!"ㅎ..."연방제를 해야~!"ㅎ등등...이런 친북/친중-부류들이 가득한데...무슨??ㅎㅎㅎ 국가-안보-문제를...그들과 논하나요~??ㅎㅎㅎ 이북에...갖다 바치는거야~~!!ㅎ

    2021-06-16 오후 12:59:45
    찬성0반대0
1
    2023.12.11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세계 인권의 날과 북한 주민의 인권
벽에 붙어있는 달력에 달랑 남아있는 마지막 장인 12월에는 각..
깜짝뉴스 더보기
국토종주 자전거길 1,763km 국민이 직접 자전거 타며 안전점검
행정안전부는 7일,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길을 만들기 위해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