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제7회 서해수호의 날 맞아 지방보훈청 다양한 추모 이벤트 진행

55용사 이름 새긴 참수리정 모형배 만들기, 서해수호 4행시, 사진전 등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2-03-22 오전 10:01:38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오는 25일 제7회 서해수호의 날을 앞두고 ‘서해수호의 날’ 제정의 의미를 알리고, 희생과 헌신으로 나라를 지킨 호국영령들을 기억하고 추모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전국 각지에서 열리고 있다.

 서울남부보훈지청은 21일, 관내 천안함 피격 전사자 故 최정환 상사, 故 이상희 하사, 故 조지훈 상병 및 故 장철희 일병 유족의 자택을 21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대한민국을 위해 목숨 바친 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에 대해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더불어 지난 16일과 오는 23일 양일에 걸쳐 경기 수원시에 위치한 삼일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우리들의 빛! 서해 영웅 55용사’를 주제로, 제2연평해전에서 북한 경비정의 선제 기습에 포격 당한 참수리정 모형배를 직접 만들어 서해에서 전사한 55용사의 이름을 모형배에 새기며 추모하는 시간을 갖는다.

 경기동부보훈지청은 21일부터 25일까지 SNS 추모이벤트, 특별사진전 등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동부보훈지청 페이스북(facebook.com/k.dongbu)에 서해수호의 날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카드뉴스를 게시하고 서해수호 4행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해수호의 날 카드뉴스를 보고 서해수호 4행시 이벤트에 참여한 2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25일에는 성남 한국잡월드에서 서해수호 특별사진전을 개최하고 ‘서해의 별이 되어, 영원한 이름으로’라는 주제로 방문하는 시민・학생들과 추모 및 감사편지를 남기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 날 행사에서는 ‘서해수호 핀버튼’을 받을 수 있으며 핀버튼 착용 사진을 SNS(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광주지방보훈청도 지난 15일부터 4월 14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연평도 포격전에서 전사한 故 서정우 하사 후배인 광주 문성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여 대중가요(노을의 ‘함께’)를 수어로 표현하고 추모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상을 국가보훈처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이벤트 참여자는 국가보훈처 채널에 게시된 영상을 감상하고 댓글을 달아 댓글 캡쳐 화면을 이벤트 참여 페이지(http://naver.me/GfoRetln)에 게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5명에게 1만원 상당의 편의점 모바일쿠폰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4월 19일에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3.12.5 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미래지향적인 한·일 안보협력체제 발전 방향
최근 국제질서는 미‧중간 전략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북한..
깜짝뉴스 더보기
우리나라, 동아시아기록관리협의회 의장국으로 선출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29일, 중국 선전에서 개최되는 제16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