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향군, ‘북한 준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규탄’ 성명 발표

“우리 국민들의 생명 위협하고 세계 평화 해치는 일…즉각 중단하라”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2-12-19 오후 1:41:49
공유:
소셜댓글 : 5
facebook

 북한이 어제 오전 11시 13분 경부터 동창리 부근에서 준중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한 것과 관련, 대한민국재향군인회(회장 신상태, 이하 향군)는 이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다.

 향군은 성명에서 “북한의 이번 미사일 발사는 지난달 18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후 한 달여 만의 도발이며, 올해 들어 ICBM 8회를 포함해 탄도미사일을 약 36차례 64발을 쐈고 순항미사일은 3차례나 발사했다.”고 지적했다.

 향군은 이어 “북한이 이번 미사일 발사를 위성시험품을 탑재하여 고도 500km까지 고각 발사시킨 후 우주환경 모의시험을 하였다고 발표했지만, 계속되는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는 불법적인 대량살상 무기와 탄도미사일 개발로 우리 국민들의 생명을 위협하고 세계 평화를 해치는 일임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 북한이 지난 18일 동창리 부근에서 준중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한 것과 관련,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이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19일 발표했다.ⓒkonas.net


 그러면서 향군은 우리 국민과 세계평화를 위협하는 북한 독재정권의 침략 책동을 강력히 규탄하고, 1,100만 향군회원의 이름으로 북한이 우리 국민들의 생명과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미사일 개발을 즉각 중단하고 민족공동 번영을 위해 노력할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중국과 러시아는 인류 멸망의 길을 막기 위해 북한의 불법적인 미사일 개발과 도발을 즉각 중단시키고, 정부는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한미동맹 강화와 유사시 북한 도발에 즉각 응징할 수 있는 다양한 대비태세를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향군은 또한 국민들을 향해 우리의 평화를 위협하는 적들을 추종하고 이롭게 하는 종북주사파 세력들을 척결하는데 동참할 것을 호소하는 한편,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와 한미동맹 강화, 국가와 국민을 위해 항상 앞장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향군은 앞으로 적을 이롭게 하고 우리의 생존과 평화를 해치는 조직과 집단에 대해서는 끝까지 싸울 것임을 천명했다.(konas)

 다음은 향군성명 전문임.

<향군,  북한 준중거리 탄도 미사일 발사를 강력히 규탄한다!!>

❍ 북한은 어제 오전 11시 13분경 부터 동창리부근에서 준중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하였다.

❍ 이번 미사일 발사는 지난달 18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후 한 달여 만의 도발이며 올해 들어 ICBM 8회를 포함해 탄도미사일을 약 36차례 64발을 쐈고, 순항미사일은 3차례나 발사하였다.

❍ 북한은 이번 미사일 발사를 위성시험품을 탑재하여 고도 500km 까지 고각 발사시킨 후 우주환경 모의시험을 하였다고 발표하였다.
   하지만 이렇게 계속되는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는 불법적인 대량살상무기와 탄도미사일 개발로 우리 국민들의 생명을 위협하고 세계 평화를 해치는 일임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 이와 같이 우리 국민과 세계평화를 위협하는 북한 독재정권의 침략 책동에 1,100만 향군은 다음과 같이 강력히 규탄한다.
   하나, 북한은 우리 국민들의 생명과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미사일 개발을 즉각 중단하고 민족공동 번영을 위해 노력하라.  
   둘, 중국과 러시아는 인류 멸망의 길을 막기 위해 북한의 불법적인 미사일 개발과 도발을 즉각 중단시켜라.
   셋, 정부는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한미동맹 강화와 유사시 북한 도발에 즉각 응징할 수 있는 다양한 대비태세를 강구하라. 
   넷, 우리의 평화를 위협하는 적들을 추종하고 이롭게 하는 종북주사파 세력들을 척결하는데 온 국민이 동참하고 결의하자. 
   다섯, 우리 향군은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와 한미동맹 강화를 위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 항상 앞장 설 것이다.   

❍ 우리 향군은 앞으로 적을 이롭게 하고 우리의 생존과 평화를 해치는 조직과 집단에 대해서는 끝까지 싸울 것임을 천명한다.   

2022. 12. 19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 JI-동무만...삶은-소대가리 인가~???ㅎ Nope...!! 절대 다수의 끝까지-배웟다는 놈들이...김정일과 평화통일이나~ 짖고 앉아잇던데...!!ㅎㅎㅎ 너무~? 영혼이-없는-좌빨/위장보수들이 많아서...반역-615이후~~ 거의 혼자 살앗단다~!!ㅎ

    2022-12-19 오후 2:28:49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련방제는...적화-통일방안이라고~!! 학교에선...선생님들이...소귀구녕에...경을 쳣엇엇도...2000년 615를 듣고 박수질이 나오던~???ㅎㅎㅎ 민족성이 왜?? 이모양인가~???ㅎ

    2022-12-19 오후 2:27:04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반공-교육을 그렇게 햇는데도~??ㅎ 사탄의 공산당과 하나가 되겟다고 선언한...반역-위헌-615에 ...어찌? 박수질들이 나오던~???ㅎ

    2022-12-19 오후 2:24:48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자유대한의 건국이념인...반공-진리는...??ㅎ 반역-615에서 다~! 갖다버리고~~!!ㅎ 평화/민족/통일...황당한-이단적-용공평화-타령만 해온... 그-업보 인것이닷~!!ㅎ

    2022-12-19 오후 2:23:27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저런 공산-주체교와 평화통일씩이나 한다는...[초-저능지진아들]이...대학/연구소/교회등에 널린 나라이니~~??ㅎ 이를... 어이할꼬~???ㅎ

    2022-12-19 오후 2:21:26
    찬성0반대0
1
    2023.10.2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북러 정상회담과 우리의 자세
지난 9월 10일 평양을 출발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
깜짝뉴스 더보기
행안부, 재외동포 국적과 거주지가 달라 겪는 행정서비스 어려움 해소
내년부터는 국내 통신사의 휴대전화가 없는 재외국민들도 여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