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한국자유총연맹, 한국청소년연맹과 업무협약 체결

자유민주주의와 안보 지킴이 육성 인식 공유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23-02-09 오전 10:04:50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강석호, 이하 연맹)은 8일 오전 서울시 중구 남산에 위치한 자유센터 회의실에서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과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유민주주의 안보 지킴이 육성을 실현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연맹 강석호 총재, 신동혁 사무총장과 한국청소년연맹 임호영 총재, 이상익 사무총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한국자유총연맹과 한국청소년연맹은 8일 오전 서울시 중구 남산에 위치한 자유센터 회의실에서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유민주주의 안보 지킴이 육성을 실현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자유총연맹 사진 제공)ⓒkonas.net


 연맹과 청소년연맹은 업무협약을 통해 ▲자유민주주의 안보 지킴이 육성 ▲청소년 교육 관련 공동 사업 추진 ▲회원 상호 간 교류 등 협약당사자 기관 특성에 맞는 협력사업 발굴 및 상호 우호 증진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연맹 강석호 총재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의 협약은 자유민주주의 안보 지킴이 육성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청소년연맹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들이 향후 자유민주주의와 안보 지킴이로 성장한다면, 우리의 자유와 안보는 더욱 공고해지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1954년 출범한 한국자유총연맹은 자유민주주의 수호·발전 및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통일을 추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난 2002년 UN 경제사회이사회의 특별협의 지위를 부여받은 국제 NGO단체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7.16 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지속가능한 국가전략산업, K-방산의 성장과 전략
3년째 지속되고 있는 러-우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분쟁 등 동유럽..
깜짝뉴스 더보기
치매환자·발달장애인 실종예방…‘배회감지기’ 4590여 대 신규 무상 보급
민관이 협력해 치매환자와 발달장애인의 실종을 예방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