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입영 현장, 축하와 격려의 場으로!

현역병 입영문화제 10일부터 전국 20개 부대에서 개최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7-04-10 오전 9:04:03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병무청(청장 박창명)은 2017년도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10일 충남 논산 소재 육군훈련소를 시작으로 전국 20개 입영부대에서 개최한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입영 현장을 ‘이별이 아닌 함께 축하하고 격려하는 장’으로 만들어 군 복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부담감을 해소하고,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2011년도부터 추진됐다.

 입영문화제는 부모님 업고 걷는 「어부바길」, 아들에게 보내는 「사랑의 편지쓰기」, 무료 즉석사진 촬영 등 부스행사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공연과 군악대 공연, 의장대・태권도 시범 등 다양한 축하 행사도 펼쳐진다.

 또한 병무청과 지자체, 軍과의 협업을 통해 행사 참여 가족과 친지 등을 대상으로 입영부대 인근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는 무료 ‘City-tour’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음식점・숙박업소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작년 10월 102보충대(강원 춘천) 해체로 병역의무자가 사단으로 직접 입영함에 따라 올해부터는 입영부대 실정에 맞는 입영문화제 행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입영부대 인근 지자체 등과 긴밀한 협조로 현역병 입영자와 가족이 함께하는 참여・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6.23 일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6.25전쟁 74주년 기념일과 한·미 동맹의 발전
다가오는 6월 25일은 6·25전쟁이 발발하고 74번째 맞이..
깜짝뉴스 더보기
‘자동차세 잊지 말고 납부하세요’…16일부터 7월 1일까지
상반기 자동차세 납부 기간이 오는 16일부터 시작된다.행정안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