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北, 비핵화 관련 미국 제안 모두 거부"

CNN “트럼프 행정부도 이전 정부들처럼 대북 협상의 전형적인 어려움 직면”
Written by. 최경선   입력 : 2018-08-13 오전 10:35:30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북한이 비핵화와 관련한 미국의 제안들을 모두 거부하면서 종전선언부터 채택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CNN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은 시간표를 포함한 완전하고 검증된 비핵화 달성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북한에 계속해 제시했지만, 북한은 해당 요구를 ‘강도적’인 것으로 여기고 있다고 전했다.

 CNN은 이어 협상이 교착국면에 빠지면서 ‘로켓의 궤도’처럼 치솟던 트럼프 행정부의 대북 외교력이 현실을 인지하게 됐고, 이전 정부들처럼 대북 협상에서의 전형적인 어려움에 직면했다고 분석했다.

 앞서 지난 9일 인터넷매체 VOX도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은 북한에 6개월에서 8개월 내에 핵무기 60%에서 70%를 미국이나 제3국으로 이전하는 방안을 제시했지만 북한이 이 요구를 수락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북한의 대외 선전용 매체들은 종전선언 채택 없이 비핵화를 실현하는 것은 망상에 불과하다며, 미국의 대북 제재와 남측의 태도를 문제삼았다.(konas)

코나스 최경선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4.7.16 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지속가능한 국가전략산업, K-방산의 성장과 전략
3년째 지속되고 있는 러-우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분쟁 등 동유럽..
깜짝뉴스 더보기
치매환자·발달장애인 실종예방…‘배회감지기’ 4590여 대 신규 무상 보급
민관이 협력해 치매환자와 발달장애인의 실종을 예방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