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희망브리지, 은평의마을과 업무 협약

요양시설 거주 노숙인 취약 환경 개선 위한 MOU 체결
Written by. konas   입력 : 2019-07-19 오후 3:06:03
공유:
소셜댓글 : 0
twitter facebook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서울특별시립은평의마을은 18일 은평의마을 제1생활관 회의실에서 폭염과 한파 등 피해에 노출되기 쉬운 요양시설 거주 노숙인 입소 생활인들을 보호하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기후변화에 따른 재난피해에 취약한 노숙인 입소 생활인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물품 지원 및 구호 서비스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희망브리지는 은평의마을 요양시설에 거주하는 노숙인 입소 생활인들을 대상으로 금일 모포  1,000세트를 지원했다. 또 물품 지원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 은평의마을과 상호협력해서 지속적인 도움을 주기로 했다.

 정서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구모모금본부장은 “폭염과 한파는 노숙인 입소 생활인들에게 가장 위협이 되는 재난”이라고 하면서 “은평의마을과 함께 체계적인 지원으로 노숙인 입소생활인들이 폭염과 한파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방송사와 신문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법정 구호단체로 지난 58년간 각종 재난·재해 발생시 의연금 모금, 자원봉사활동, 구호물품 지원 등 긴급 구호 활동과 주택복구, 임시주거시설 마련, 이재민에 대한 1조3천 억 원의 성금과 3천만 점의 구호물품을 제공하는 활동을 펼쳐 왔다. (후원 문의 1544-9595). (konas)

konasnet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19.9.19 목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외교부, 차세대 전자여권 디자인 확정
2020년부터 발급될 예정인 차세대 전자여권의 디자인이 17일 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