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향군성명] "북 비핵화 실패하면 우리도 생존권 위해 핵무장해야"

“북한의 비핵화를 전제로 한 정부의 비핵화 정책 적극 지지해 나갈 것”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19-09-09 오후 3:24:50
공유:
소셜댓글 : 5
twitter facebook

 지난 6일(현지시간)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한일 핵무장론’을 거론하며 북한에 협상복귀를 촉구했다.

 비건 대표는 이 날 미시간대학 강연에서 키신저 전 미 국무장관의 말을 인용하며 북한 핵 협상이 실패할 경우 한국ㆍ일본 등 아시아 국가들 사이에서 핵무장 검토 목소리가 나올 수 있다는 가능성을 거론했다.

 이에 향군은 '최근 한반도 핵무장론 거론에 대한 향군의 입장'이라는 제목으로 성명을 내고 북한의 비핵화를 전제로 한 현 정부의 비핵화 정책을 적극 지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재 비핵화를 위한 협상은 교착상태에 빠지고, 북한은 올 들어 9차례의 미사일 도발과 함께 최근에는 우리의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를 막말로 비난하며 국민의 자존심마저 짓밟고 있다”며, “향군은 이러한 북한의 무모한 도발행위에 대해 강력히 규탄하며 비핵화 약속을 지키고 조속히 진정성 있는 대화의 장으로 나올 것”을 촉구했다.

  또 향군은 정부를 향해 “국가와 국민의 생존권 보장을 위해 우리도 핵무장을 할 수 있음을 대내외에 천명하라”며, “핵전쟁을 억제할 수 있는 최선의 방책은 상호핵확증파괴 전략만이 유일한 대안”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향군은 “‘핵은 핵으로 맞서야 한다’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며 “필요시 한반도 핵무장 공론화를 위한 1천만 서명운동 등 국민 안보 불안 해소를 위한 대국민 안보계도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다음은 향군 성명서 전문임.

<성명서> 최근 한반도 핵무장론 거론에 대한 향군의 입장

❍ 지난 9월 6일(현지 시간)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미시간대 강연에서 키신저 전 미 국무장관의 말을 인용하며 미‧북 비핵화 협상이 실패할 경우 한국과 일본에서 핵무장론이 제기될 가능성을 거론하였다.

❍ 이 날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한 라디오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이 비핵화를 할 때는 미국이 체제안전보장을 제공하게 될 것 이라며, 지난해 싱가포르에서 한 비핵화 약속을 이행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했다.

❍ 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도 선거공약으로 한국과 일본의 핵무장을 주장한 바 있으며, 뿐만 아니라 최근 미국 국방대학교는 한‧미, 미‧일 나토식 ‘핵 공유협정’을 맺어야 한다고 제안하는 등 북한의 비핵화 협상이 교착상태에 빠지고 장기화되면서 한반도 핵무장론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 이에 대해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향군)는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힌다.

❍ 첫째 : 1천만 향군은 북한의 비핵화를 전제로 한 정부의 비핵화 정책을 적극 지지해 나갈 것이다.
북한의 비핵화는 대한민국이 양보할 수 없는 기본 목표이다. 따라서 향군은 지금까지 우리 정부가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정착을 목표로, 같은 한민족으로서 대화를 통해 풀어나가자는 비핵화 정부정책을 적극 지지하면서 인내심을 가지고 지켜보아왔다. 향군은 앞으로도 정부의 비핵화정책을 적극 지지해 나갈 것이다.

❍ 둘째 : 북한은 남·북정상이 합의한 비핵화 약속을 지키고 조속히 진정성 있게 대화의 장으로 나올 것을 촉구한다.
북한은 그동안 2차례 미‧북 정상회담과 한 차례 회동, 3차례의 남북 정상회담을 통해 완전한 비핵화에 대한 약속을 해 왔다. 그러나 현재 비핵화를 위한 협상은 교착상태에 빠지고, 올 들어 9차례의 미사일 도발과 함께 최근에는 우리의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를 막말로 비난하며 국민의 자존심마저 짓밟고 있다. 향군은 이러한 북한의 무모한 도발행위에 대해 강력히 규탄하며 비핵화 약속을 지키고 조속히 진정성 있는 대화의 장으로 나올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 셋째 : 정부는 국가와 국민의 생존권 보장을 위해 우리도 핵무장을 할 수 있음을 대내외에 천명하라. 
핵에 대한 대응에는 상호핵확증파괴(MAD)전략이 가장 효과적 이라는 것이  군사 전문가들의 일반적인 견해이다. 이는 인도와 파키스탄, 인도와 중국의 사례에서 이미 역사적으로 확인 된 바 있으며, 따라서 핵전쟁을 억제할 수 있는 최선의 방책은 상호핵확증파괴 전략만이 유일한 대안이다. 정부는 끝내 북한의 비핵화가 실패하였을 경우 대한민국 정부는 국가와 국민의 생존권 보존을 위하여 핵무장도 불사할 것임을 대내외에 천명하라.

❍ 넷째 : 1천만 향군은 “핵은 핵으로 맞서야한다.”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 앞으로도 범국민 안보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것이다.
비핵화 협상이 실패한다면 우리도 핵을 가져야 한다. 향군은 지금까지 “핵은 핵으로 맞서야 한다.”는 것이 일관된 입장이며 언론을 통해서도 주장해 왔다. 만약 북한이 핵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지금의 대화와 평화정책의 추진이 더 이상 의미가 없다. 따라서, 향군은 국내 최대의 안보단체로서 최근의 불확실한 안보상황과 국민적 안보 불안을 더 이상 지켜 볼 수만은 없어, 필요시 한반도 핵무장 공론화를 위한 1천만 서명운동 등 국민 안보 불안 해소를 위한 대국민 안보계도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다.

2019.  9.  9.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 누차~~ 1000번은 Konas에서 애기했지만...??ㅎ 성경은...지상-권세에 대한...[반역-혁명론]을 금지하신다~!! Got it~~??? P.S) [518-민중혁명론]을...옹호하는게...??ㅎ 성경적이니~??ㅎㅎㅎ 사탄적이지~~!! 할렐루야~!!

    2019-09-10 오전 3:39:59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좀 만있어봐라...??ㅎ [518-민중-혁명론]을...비판하면~~??ㅎ 구라-조구기 앞세워 다~ 잡아 넣을것 같더만~~???ㅎ 그런 짐승수준-liar들이...온갖 권세를 잡은 나라~~??ㅎ 하나님과 예수님의 공의와 정의가 무너진...인본주의-끼리-끼리 좌빨-왕국이로구나~~!!ㅎ 남과북은 역시...민족성이 비슷해~? 그치~?? == "인간이 중심입네다~??" == "너희는 하나다~??"...ㅎㅎㅎ

    2019-09-10 오전 3:38:08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장학-Kids) 다음의 6 가지의 "마귀들의 말들"은... 누구/누구의 입에서 나왔는가~??ㅎㅎ 1) "민주니깐~ 괸찮어~??"ㅎ, 2) "모든것을 민주화 해야하는거야~??"ㅎ, 3) "518이 민주화운동이 아니라는 미친놈들이 있다~??"ㅎ, 4)"이젠~ 진보가 아니면 살아남기 어렵다~??"ㅎ, 5) "인간이 중심입네다~??"ㅎ, 6) "김정은이 위험하지 않습네다~??"ㅎ.

    2019-09-10 오전 3:33:12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황장엽과 김일성이... [인간중심주의 철학] == [주체-사상]을 창시한게...결코~~우연이 아닌~!?!ㅎ 한민족의 영적-특성을 아주 잘 파악한..."사특한-철학"이란다~!!ㅎ P.S) 이 나라의 40-50대의 상당수가~ 이미~ 대학때부터 영적오염된~ 그것~!!ㅎ

    2019-09-10 오전 3:28:19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성경책 던지고 죽으면 된다~~???"ㅎ ...말도 안되는...적-그리스도적인 (인본주의) 설교자들이 난무하는...Great-등신민국이 되었답니다~!!ㅎ @ 성경은..."반-복음/적-그리스도 세력과는 상종치도 말고~ 발바닥에 묻은 먼지조차 떨고 나오라~!!"Amen. ...하셨지만...워낙? 불-순종의 인본주의자들이-많은-한반도이라서~!! 인간-중심주의적 이단화됨~!!ㅎ Got it~??ㅎ

    2019-09-10 오전 3:26:17
    찬성0반대0
1
    2019.11.17 일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깜짝뉴스 더보기
외교부, 차세대 전자여권 디자인 확정
2020년부터 발급될 예정인 차세대 전자여권의 디자인이 17일 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