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굳건한 한미동맹, 한반도 평화 한미가 함께 만들어가고 있어”

정경두 국방부장관, 美 국방대학교 방문.연설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0-02-27 오전 10:58:29
공유:
소셜댓글 : 5
twitter facebook

 정경두 국방부장관이 26일(현지시간) 워싱턴 D.C.에 소재한 미 국방대학교(National Defense University)를 방문해 미 국방대 재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연설했다고 국방부가 27일 밝혔다.

 국방부는 아울러 정 장관이 프리츠 로에그 국방대학교 총장과 한반도 안보정세와 한미동맹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전했다.

 정경두 장관은 국방대 루즈벨트 홀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미동맹 발전과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주제로 연설했다.

 이 날 연설에서 정 장관은 “6.25전쟁을 함께하며 다져진 한미동맹은 그 어느 때보다 굳건하다”며 북한의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을 구축하기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에 대한 지지와 성원을 당부했다.

 국방부는 연설에 이은 질의에서 재학생들은 한반도 정세와 한미동맹 현안 등에 대해 문의하고 정 장관은 각 질의에 답하면서 한반도에 다시는 전쟁이 있어서는 안 되며,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한반도 평화를 한미가 함께 만들어가고 있음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연설 전 정경두 장관은 로에그 총장을 면담, 최근 한반도 안보상황 평가를 공유하면서, 한반도의 평화정착은 한미동맹이라는 든든한 버팀목 덕분에 가능하며, 한미동맹은 한반도는 물론 동북아 지역의 평화와 안보를 위한 핵심축임을 강조했다.

 로에그 총장은 “그동안 미 국방대학교가 한미동맹을 전폭적으로 지지해 왔다”며,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한 양국의 외교적 노력을 뒷받침해 나가는 양 국방부를 적극 후원할 것”이라고 말했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facebook twitter 인쇄하기 책갈피저장 메일보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G-Crusader(crusader)   

    @방사선-살인-테러범들도...중공-코로나나...걸려서 보내 버렷으면~!! @ 경축: [@탄핵청원-100만돌파 예정~!! @조국-공범기소 제청~!!] P.S) 이 나라에 [적화]가 안된 곳은...그나마~ [검찰] 뿐인듯~!!?ㅎ

    2020-02-27 오후 12:30:00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대체~~ 그 미모에...포섭이 어찌 그리도 쉽게 가능하던지~~???ㅎㅎㅎ @ 간첩/좌빨-천국 == 이게~ Heaven-Chosun 이라더라...위장보수들은~!?ㅎ

    2020-02-27 오후 12:26:18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서울시의 공무원도...그 미모로 포섭해서...??ㅎㅎㅎ 서울시 지하철 설계도도... 다~ 이북에...상납~!!ㅎ == 국정원이 추천햇단다~!!ㅎㅎㅎ Got it~?? P.S) 주사파들도...국정원 정년퇴직해서...연금받고 산다더라~!!ㅎ (수년전 동아일보 참조!ㅎ)

    2020-02-27 오후 12:24:58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그런데~~??ㅎ 당시... 그 원정화의 미모?에...넘어간...국군장교들이 여럿 이엇다고 하더군...ㅎㅎㅎ P.S) 그런-미모에도... 홀딱~ 넘어가지던~~???ㅎ

    2020-02-27 오후 12:21:17
    찬성0반대0
  • G-Crusader(crusader)   

    @ 지난 좌파정권시절...?? 국정원의 [추천]으로...국군-정신교육강사로...차출된...여간첩-원정화~!!ㅎㅎㅎ 전군을 돌아당기며...북핵문제등...[북한을-감싸는-교육]을 하다가...MB-정권하의 기무사가 간신히 잡아들엿엇다고 하지~?!!ㅎㅎㅎ

    2020-02-27 오후 12:18:42
    찬성0반대0
1
    2020.4.6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예비군 정예화는 선택 아닌 필수
오는 3일은 “예비군의 날”이다. 1968년 4월 1일 창설..
깜짝뉴스 더보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증상과 예방 방법
2019년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집단으로 발병한 신종 코로나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