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안보뉴스 글씨확대글씨축소스크랩인쇄

국립서울현충원, 비대면 호국문예 백일장과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6월 30일까지 접수...각 부문별 최우수상 등 총 상금 1,300만원
Written by. 이숙경   입력 : 2021-04-01 오후 12:25:52
공유:
소셜댓글 : 0
facebook

 국립서울현충원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이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2021년도 제30회 호국문예 백일장과 제16회 그림 그리기 대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 호국문예백일장과 그림그리기 대회 포스터[국립서울현충원 제공] ⓒkonas.net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의 지속으로 현장대회가 불가하여 비대면으로 치러지며, 참가자는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확인을 거쳐 참가 신청 후, 작품 원본은 우편으로 접수하여 심사하게 된다.

  호국문예 백일장은 전국의 초․중․고등학생과 성인(대학생, 군인 포함)이, 그림 그리기 대회는 초․중학생이 참가할 수 있으며, 해당 연령의 청소년은 재학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나라의 독립과 자유 수호를 위해 순국한 분들 가운데 유해를 찾지 못하고 후손이 없는 분들이 위패로 모셔진 무후선열제단과 그곳에 모셔진 순국선열과 애국지사 중에 자유롭게 선택하여 그들의 후손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글로 쓰거나, 현충원에 다녀간 경험을 바탕으로 글짓기와 그림 그리기를 통해 나라사랑 마음을 표현하면 된다.

 수상작은 한국문인협회와 한국미술협회의 심사를 통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선정하게 되며, 각 부문별 최우수상에는 국방부장관상을, 우수작에는 국립서울현충원장상, 교육감상, 각 군 총장상 등 총 130여 명(총 상금 1,300만원)을 선발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현충원은 수상한 작품으로 「호국문예집」을 발간하여 각급 학교와 도서관 등에 배포하고, 전자책을 현충원 누리집에 게재하며, 상위 수상작을 SNS와 블로그 등에 게시해 국민들이 나라사랑의 마음과 호국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 및 작품 제출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현충원 누리집(www.snmb.mil.kr)과 대회 운영국(www.2021snmb-contest.com)을 참고하면 된다.(konas)

코나스 이숙경 기자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선다
관련기사보기
소셜댓글
로그인선택하기 트위터 페이스복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십시요.
입력
    • 입력 된 100자 의견이 없습니다.
1
    2021.6.21 월요일
핫클릭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안보칼럼 더보기
[안보칼럼] G7 정상회의 공동성명으로 본 한반도
지난 6월 12일~13일 양일간 영국 콘월에서 주요 7개국 정상회의가..
깜짝뉴스 더보기
‘토스’, ‘위하고’ 앱에서도 전자증명서 이용 가능
앞으로는 ‘토스(개인금융)’와 ‘위하고(기업 플..